한국애질런트(대표이사-사장 윤덕권 www.agilent.com)가 두 가지의 새로운 핸드형 제품군을 출시했다.

애질런트U5855A TrueIR 열화상 카메라는 애질런트 고유의 정밀한 분해능으로 깨끗하고 선명한 열화상 이미지를 제공하며, U1450A/60A 시리즈는 원격무선 테스트 및 보고서 생성 기능을 갖춘 5개 모델의 절연저항계이다.


예방 정비에 초점을 맞춘 U5855A TrueIR 열화상 카메라는 시스템을 종료하거나 생산공장의 생산성을 저해하지 않고도 엔지니어가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잠재적인 결함을 식별 할 수 있게 한다.

U5855A는 다수의 연속 촬영 적외선 프레임을 기반으로 이미지를 재구성하여 열화상 카메라의 품질을 향상시키는 정밀한 분해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U5855A는 160 × 120 픽셀 검출기로부터 320 × 240 픽셀의 유효 분해능을 달성 할 수 있으며, 일반적인 160X120 열화상 카메라보다 4배 높은 해상도를 제공한다. 또한 4배 디지털 줌 기능을 통해, 먼 거리의 산업용 파이프라인에 존재하는 작은 균열을 식별하는데 유용하다.

특히 건축분야의 경우 해외에서는 건축물에너지평가사를 두고 건물의 에너지효율을 환리하는데 열화상카메라를 적극 활용하고 있으며, 우리나라도 작년부터 자격증 시험을 실시하여 건물 에너지 절약, 온실가스 감축등에서 국제 기준에 맞는 관리체계가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건설기술연구원 공공건축본부 그린빌딩연구실 최경석 박사는 “ 열화상카메라는 건축물 에너지 평가사 및 진단사가 견축물의 단열 손실등을 측정하는데 가장 유용한 장비이며, 이러한 응용분야를 기반으로 건축물 진단용으로 열화상카메라의 수요는 점차 확대될것이다.”고 말했다.

애질런트U5855A의 가볍고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은 엔지니어가 편안하게 오랜 시간 동안 열화상카메라를 사용할 수 있게 해주며, 좁은 장소에서 한 손으로 작동 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또한 사용자가 쉽게 설정을 변경할 수 있고, LED 라이트, 레이저 포인터, 오토스케일링 같이 자주 사용되는 기능에 쉽게 접근할 수 있으며 빠른 액세스 버튼으로 쉽게 트리거 할 수 있다.

U5855A는 카메라 모니터링 및 분석 기능의 탑재로 PC에 연결 할 필요가 없어 시간을 절약 할 수 있다. 정밀 분석과 보고서 작성을 위해 사용자는 www.agilent.com/find/TrueIR_ART를 방문하여 열화상 분석 및 보고서 작성 프로그램을 무료로 다운로드하여 사용 할 수 있다.


애질런트 U1450A/60A 시리즈는 모터, 변압기 및 전기 설비의 권선이나 케이블의 무결성을 확인하는 등의 예방 정비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누설 전류 및 절연저항을 측정하는 1kV의 절연저항계이다.

U1450A/60A 시리즈는 엔지니어가 테이블과 그래프의 형식으로 무결점 자동화 테스트 보고서를 생성할 수 있는 보고서 생성 소프트웨어를 제공한다. 모든 5개의 모델이 IP 67 규격 인증을 획득했으며, 무선 원격 절연 테스트를 실행 할 수 있는 애질런트의 무선 원격 연결 솔루션과 호환된다.

U1450A/60A 시리즈는 고유의 테스트 전압을 필요로 하는 어플리케이션을 위해 10 V에서 1.1 kV까지, 1 V씩 증가하는 조정 가능한 테스트 전압 범위를 갖춘 2개의 모델을 제공한다. 또한 4.5 디지트 디지털 멀티 미터 기능을 갖춘 투인원(two-in-one) 절연저항계 모델도 제공된다.

애질런트 범용 전자 측정 디비전의 제너럴 매니저인 이후이신(Ee Huei Sin) 부사장은 “애질런트는 2006 년 자사 최초의 핸드형 제품 출시 이후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으며, 신제품 U5855A 열화상카메라 출시와 함께 산업 및 건물 유지 보수를 위한 예방 정비시장으로 범위를 확장하고 있다.” 라고 말하며 "이번 두 가지 새로운 핸드형 솔루션을 통해 애질런트는 유용한 기능을 갖춘 보다 신뢰할 수 있는 장비를 만들기 위한 계속 노력할 것이다." 라고 밝혔다. 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