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NX3000’은 두께 31mm, 무게 111g의 컴팩트한 사이즈에 전동식 파워줌렌즈를 적용하여 휴대성을 크게 높이면서도, 2,030만 고화소 APS-C 타입 CMOS 센서를 사용하여 고품질의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NX3000’에 탑재된 이미지센서는 중급형 DSLR과 동일한 수준의 아웃포커싱과 화질 구현이 가능해 가족이나 아기, 연인 등 일상생활 속에서 고화질로 촬영하기 원하는 초·중급 사용자들에게 꼭 필요한 가족용 카메라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NX3000’에 기본 번들로 제공되는 16-50mm F3.5-F5.6 전동식 파워줌렌즈는 간단한 버튼 조작만으로 빠르고 쉬운 줌 조작이 가능하다.
광학식 손떨림 방지(OIS)를 적용하였으며, 35mm 필름 기준 24-77mm에 해당되어 광각부터 중망원까지 전천후 촬영이 가능한 스마트 렌즈라고 할 수 있다.
‘NX3000’은 미러팝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여, 가족과 함께하는 여행에서 가족 모두가 담긴 위피(Wefie) 촬영이 보다 손쉬워졌다.
화면을 올리기만 하면 자동으로 전원이 켜지는 ‘플립온(Flip On)’ 디스플레이와 윙크 동작 후 2초가 지나면 자동으로 사진이 찍히는 ‘윙크샷’, 별도의 수정 없이도 화사한 촬영이 가능한 뷰티페이스 기능 등 셀피(Selfie) 또는 위피(Wefie) 촬영에 특화된 미러리스 카메라다.
이번 ‘NX3000’에 적용된 디자인은 신제품 출시 때마다 완성도를 더해가는 모던하고 고급스러운 기존 NX 패밀리룩에 컴팩트하고 슬림한 디자인까지 더해졌다.
‘NX3000’의 강력한 사진 공유 기능도 눈 여겨 볼만하다. ‘태그 앤드 고(Tag & Go)’ 기능을 적용하여 카메라와 스마트폰에서 일일이 와이파이나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할 필요 없이 카메라에 스마트 기기를 살짝 대기만 하면 자동으로 사진이나 이미지를 공유할 수 있도록 하였다.
한편, 삼성전자는 이번 ‘NX3000’ 국내 출시를 기념하여 해당 제품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포토북(삼성 닷컴 이벤트 참여시)과 카메라를 휴대할 수 있는 랩핑 케이스를 증정한다.
또한, 삼성전자 스토어(store.samsung.com)에서 6월 1일까지 진행되는 예약판매기간 중 선착순 신청 고객 100명에게는 고급 아크릴 액자와 주유상품권을 추가로 증정한다.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마케팅팀 임선홍 전무는 “이번 NX3000 출시를 통해 일상생활 속에서 편리하게 사용하면서도 고화질의 사진 품질에 만족할 수 있는 가족형 미러리스 스마트 카메라의 새로운 장을 열어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삼성 ‘NX3000’의 출고가는 번들 렌즈 포함 59만 9,000원이며, 화이트와 블랙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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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윤오 기자
(yoshin@techworl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