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 www.infineon.com)는 공진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자사의 차세대 역 전도(Reverse Conducting, RC)  IGBT(Insulated Gate Bipolar Transistor) 포트폴리오에 모노리딕으로 RC 다이오드를 통합한 650V 제품을 추가했다.

이 새로운 디스크리트 RC-H5 650V 전력 반도체는 멀티-홉 인덕션 스토브와 인버터형 전자레인지 뿐만 아니라 모든 부분 하드 스위칭 하프 브리지 토폴로지에 이용하기에 탁월한 솔루션이다.


RC-H5 시리즈의 모든 제품들과 마찬가지로 새롭게 출시된 디스크리트 650V 전력 반도체는 이전 세대 제품과 비교해서 매우 뛰어난 에너지 효율을 달성한다.

스위칭 손실을 30퍼센트 낮추었으며, 그럼으로써 디자이너들이 최대 40kHz의 스위칭 주파수를 이용하여 설계할 수 있게 되었다. 대체적으로 이 새로운 디스크리트 전력 반도체는 우수한 에너지 효율을 달성하며 전체 시스템의 에너지 소모를 5퍼센트 줄일 수 있도록 한다.

이처럼 뛰어난 에너지 효율을 달성할 뿐만 아니라, RC-H5 650V 제품을 기반으로 하는 시스템은 높아진 블로킹 전압 덕분에 그만큼 설계 마진이 늘어남으로써 훨씬 더 향상된 신뢰성을 달성할 수 있다.

또한 이 650V 제품은 소프트 또는 하드 스위칭을 제공할 수 있으므로 유연성을 제공하고 전반적으로 시스템으로 주입되는 스트레인(strain)을 낮춘다. 또한 향상된 EMI 동작은 더 적은 필터링을 필요로 하여 고속 소프트 스위칭 시스템에서 매우 유용하다. 또한 최적화된 열 성능은 최대 175°C 에 이르는 주변 온도에서 견고한 동작을 가능하게 한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의 IGBT 전력 디스크리트 담당 마케팅 이사인 롤랜드 스틸(Roland Stele)씨는 “인덕션 쿠킹은 환경적으로 유익한 기술로 가정용 기기를 인덕션으로 전환시 막대한 에너지 절감이 가능하다. 이 새로운 디스크리트 RC-H5 650V 제품을 추가함으로써 인피니언은 가정용 기기에 이용할 수 있는 제품을 더욱 확대하였으며 고객들이 더 적은 자원을 소모하고 신뢰성이 매우 높은 시스템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한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