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운드, 그래픽, 사진, 모션을 결합하여 단 몇 분 안에 멋진 영상 스토리 제작

어도비(http://www.adobe.com/kr/)는 누구나 영상 스토리를 제작 및 공유할 수 있도록 하는 아이패드용 애니메이션 영상 앱 ‘어도비 보이스’(Adobe Voice)를 공개했다. 

어도비 보이스는 사용자가 자신의 음성 녹음, 이미지, 음악 등을 고품질의 모션 그래픽 및 효과와 조합하여 정보를 제공하고 영감을 줄 수 있도록 한다. 

어도비 보이스는 사용자가 별다른 촬영이나 편집 없이도 온라인과 소셜 네트워크 등을 통해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도록 돕는다.

가령, 자신의 작품을 미리 선보이고자 하는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를 비롯, 공익캠페인을 전개하는 비영리 단체, 고객의 피드백을 듣고자 하는 중소기업, 그리고 쌍방향 참여형 리포트를 제출해야 하는 학생 등에게 적합하다.

제작된 영상은 링크를 포스팅만 하면 소셜 미디어, 이메일, 개인 블로그 및 웹사이트 등을 통해 빠르게 공유할 수 있으며 거의 모든 디바이스에서 볼 수 있다. 


어도비 보이스는 오늘부터 앱 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며,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Creative Cloud)와도 연동되어 완전히 새로운 아이패드 앱 경험을 선사한다. 

어도비 보이스는 사용자의 목소리와 수상 이력을 지닌 어도비의 기술을 활용해 정적인 프레젠테이션에 활기를 불어넣는다. 모바일용으로 특별히 디자인된 이 새로운 앱은 사용하기 쉬운 인터페이스와 더불어 깔끔하고 인상적인 애니메이션 영상을 누구나 손쉽고 즐겁게 제작할 수 있도록 돕는 전문가 수준의 제작 기술이 특징이다.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다. 

스토리 스타터 및 예시 영상: 어도비 보이스는 사용자에게 영감을 주기 위해 사용자 커뮤니티의 비디오 자료를 제공한다. 또한 스토리 제목 및 구성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도록 용도별 다양한 예시도 제시한다. 

화려한 그래픽: 전문가들이 디자인한 2만 5천여 개의 아이콘 라이브러리와 수 많은 웹 이미지, 사용자 자신의 사진 등을 영상에 추가할 수 있다. 

최신 그래픽 엔진: 어도비 애프터 이펙트(Adobe After Effects) 툴에 착안해 모션 블러, 3D, 그림자 효과, 수 백 가지 전문가 수준의 효과 등 고품질 그래픽이 실시간으로 스토리에 자동 적용되도록 한다. 

애니메이션 테마: 애니메이션 효과를 역동적으로 적용하여 콘텐츠에 활기를 불어 넣도록 먼지투성이 칠판 드로잉 스타일부터 스크린에서 이미지를 그리는 듯한 효과를 주는 수채화 애니메이션까지 다양한 스토리에 적합한 테마를 제공한다. 다양한 효과들을 클릭 한 번에 영상에 적용, 시각적으로 흥미롭게 만들 수 있다. 

다양한 음악: 메시지에 맞는 적절한 분위기를 조성하고 전문 녹음실에서 녹음한 것처럼 들리도록 어도비 보이스로 녹음한 소리와 자동으로 밸런스를 맞춘다. 

크레딧 및 저작권: 크리에이티브 커먼즈(Creative Commons)의 모든 아이콘 및 이지미 사용에 관한 설명을 모든 영상의 마지막에 자동으로 추가하여 저작권에 대한 걱정을 덜어준다. 

한국어도비시스템즈 지준영 대표는 “어도비 보이스는 업계를 선도하는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의 비디오·오디오 기술을 대중이 쉽게 이용할 수 있게 하는 앱이다”라고 말헀다.

또한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로의 전환을 통해 어도비는 폭 넓은 혁신의 기회를 갖게 되었으며 이를 통해 많은 신규 사용자를 유치할 수 있게 되었다. 어도비 보이스 및 향후 몇 달간 출시될 다른 모바일 앱들을 통해 이러한 모멘텀을 계속해서 이어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샌프란시스코 발보아(Balboa) 고등학교 교사 제프 라르슨(Jeff Larson)은 “ 학생들은 어도비 보이스에 있는 스토리 스타터 기능으로 그들이 의도하고 목표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어도비 보이스의 훌륭한 프레임워크를 통해 학생들이 전달하고 싶은 내용을 단계별로 손쉽게 제작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 학생들이 서로 스토리와 아이디어를 말하고 공유하면서 매우 즐거워하는 모습을 볼 수 있으며 통합된 커리큘럼을 갖고 있어, 학생들이 다양한 수업에서 어도비 보이스를 바로 사용하는 것을 볼 수 있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