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www.skbroadband.com)는 UHD TV에서 셋톱박스 없이 UHD 컨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UHD 셋톱프리(free) 서비스 상용화를 30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SK브로드밴드는 삼성전자가 출시한 UHD TV의 삼성앱스에서 B tv 앱을 다운로드받아 셋톱박스 없이도 B tv의 UHD 콘텐츠를 VOD(다시보기)로 시청할 수 있도록 했다.

UHD 셋톱프리 서비스로 명명된 이번 서비스는 풀HD화질보다 4배 더 선명한 화질의 B tv의 UHD 콘텐츠를 가입자가 이용할 수 있다. 



SK브로드밴드는 지난해 10월 삼성전자 스마트TV에서 셋톱박스 없이 Btv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셋톱프리 서비스를 출시한 바 있다. SK브로드밴드는 이 때 개발된 셋톱프리 서비스 기술을 UHD TV에 적용해 셋톱박스 없이 UHD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UHD 셋톱프리 서비스를 출시한 것이다. 


SK브로드밴드는 우선 450분 분량의 UHD 콘텐츠를 VOD로 서비스하고, UHD 콘텐츠 확보를 위한 투자를 지속하면서 일반인 대상 UHD 콘텐츠 공모전과 단편영화제를 실시하는 등 UHD 콘텐츠 제작 활성화를 이끌 계획이다. 

B tv 기존가입자가 UHD TV를 구매하면 이전 B tv 요금 그대로 UHD 셋톱프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물론 B tv 신규가입자도 기존 B tv 요금으로 사용가능하다. 

SK브로드밴드는 UHD TV가 아직 시장 초기단계이지만 그동안 B tv를 운영하면서 가입자들이 고화질에 대한 반응이 즉각적이란 점에 주목해 UHD 셋톱프리 서비스를 기획했다. 또 몰입감과 현장감이 뛰어난 UHD TV에 대한 수요가 점차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내다봤다. 대만의 시장조사시관인 위츠뷰는 올해 글로벌 UHD TV 수요가 전년 대비 7배 성장해 1400만 대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 

SK브로드밴드는 올 하반기 셋톱박스형 UHD TV 서비스와 실시간 서비스도 예정하고 있다. B tv가 본격적인 UHD 시대에 한발 앞선 서비스로 시장을 개척해 나가겠다는 생각이다. 

임진채 SK브로드밴드 미디어사업본부장은 “고객이 UHD TV의 고화질로 B tv의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UHD 셋톱프리 서비스를 출시했다. 앞으로 UHD 콘텐츠 제작이 활기를 띄면, 고객의 UHD TV 선택이 따라서 늘어날 것으로 본다. B tv가 UHD TV 시대에 한발 앞선 서비스로 고객만족을 실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