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빠르게 성장하는 고성능/저전력 시스템온칩(SoC) 쿼드 플랫폼 시장 겨냥
- 유연하고 합리적인 솔루션 제공

AMD(www.amd.com)는 자사의 쿼드코어 및 듀얼코어 카비니(Kabini) APU를 탑재한 AM1 플랫폼을 시스템 제조업체를 위한 전 세계 컴포넌트 유통채널에 새롭게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AM1 플랫폼은 뛰어난 기술력을 자랑하는 GCN(Graphics Core Next) 아키텍처와 재규어(Jaguar) CPU 코어를 탑재하며, AMD 애슬론(Athlon)™ 및AMD 셈프론(Sempron)™ APU라는 브랜드로 공급될 예정이다. AMD 애슬론™ 5150/5350 및 AMD 셈프론™ 2650/3850 APU는 업그레이드가 가능한 소켓 타입 플랫폼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균형 잡힌 컴퓨팅 환경을 제공할 것이다.


번드 린하드(Bernd Lienhard) AMD 클라이언트 사업 부문 부사장 및 총괄 책임자는 “AM1 플랫폼은 메인스트림 시장을 겨냥해 설계된 소켓 타입 AMD 셈프론™과 애슬론™ APU를 탑재하며, 이번 신제품 출시를 통해, AMD가 다각화된 제품으로 업계의 기술 개발을 선도해 나가고 있음이 증명되었다.”라고 말했다.

또한, “쿼드 코어급 성능과 AMD 라데온(Radeon)™ 그래픽을 탑재한 AM1 플랫폼은, 사용자와 제조업체가 다양한 선택권을 가질 수 있는 인프라를 구축함으로써, 여러 분야에 활용 가능한 유연성을 부여하는 합리적인 가격의 솔루션이다.” 라고 밝혔다.

AMD 애슬론™과 셈프론™ APU의 쿼드 코어 솔루션에는 2개의 SATA 6Gbps 포트, 2개의 USB 3.0 포트, 8개의 USB 2.0 포트, 그래픽 카드 업그레이드를 위한 PCIe 2.0 레인, 3개의 비디오 출력 포트(DisplayPort, HDMI, VGA)가 장착되어 있다.

가격은 미화 40달러 미만부터 책정될 예정이다.(국내 유통사별 판매 가격은 상이할 수 있으므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각 유통사와 확인해야 한다.) AMD AM1 플랫폼은 경쟁사 제품보다 최대 3배 높은 연산 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DirectX® 11.2 및 Windows 8.1을 지원해 균형 잡힌 메인스트림 제품으로서의 컴퓨팅 성능을 발휘한다.

 패트릭 초이(Patrick Choy), 뉴에그(Newegg) CPU 제품 관리 이사는 “AMD는 새로운 소켓 타입 셈프론™ 및 애슬론™ 제품을 통해, 가정용 시스템을 제조하는 신흥 시장 구매자들이 접할 수 없었던 뛰어난 제품 가치와 성능을 갖춘 저전력 제품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라고 말했다.

또한, “우리는 수많은 마더보드 제조 업체가 FS1b 소켓을 사용한 AM1 플랫폼을 지원하고, 이를 통해 저전력 소형 폼팩터 PC용 microATX 및 MiniITX 마더보드 활용에 더 큰 유연성을 부여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 라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