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맞춤형 정보 제공 'U스푼' 업그레이드 및 이용가능 단말기 확대
-영화, 음악, 실시간TV 등의 컨텐츠를 한눈에 볼 수 있는 'LTE All 서비스팩' 위젯 출시
-갤럭시S5와 연동, 건강 관리 돕는 갤럭시 기어 3종 출시

LG유플러스(www.uplus.co.kr)가 영업을 재개하면서 고객 편의성을 증대하는 생활 밀착형 서비스 신규 출시 및 서비스 업그레이드를 실시하는 등 본격적인 서비스 경쟁을 시작했다.

LG유플러스는 고객맞춤형 비서 애플리케이션인 'U스푼' 업그레이드 버전과 영화와 음악, 실시간TV 관련 서비스들을 위젯화 한 'LTE All 서비스팩' 및 '갤럭시 기어 3종'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기존 고객의 이용 패턴을 파악해 위치와 시간에 따라 필요한 정보만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U스푼'은 이번에 승용차 출/퇴근자를 위한 경로안내 기능이 신규로 추가됐다. 이 기능은 실시간 교통정보를 활용해 막히는 도로를 미리 파악해 가장 빠른 출근 경로를 한눈에 보여준다.

 'U스푼' 서비스의 이용가능 단말기도 확대됐다.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신규 단말기인 LG전자 G프로2와 삼성전자 갤럭시S5는 물론 총 15개 모델 19종의 단말기에서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해졌다.

 'U스푼'은 작년 12월에 출시된 애플리케이션으로 사람들이 스마트폰으로 자주 이용하는 날씨, 일정, 모닝콜 등의 이용 패턴을 파악해 개인의 위치와 시간에 따라 일상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맞춤형으로 미리 전달해준다. 출근 모닝콜, 약속 장소 경로 및 소요 시간 안내, 어제와 다른 오늘의 날씨 등의 기능이 대표적으로 LG유플러스 고객만 이용할 수 있다. 애플리케이션은 U+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LTE All 서비스팩' 위젯 또한 이번에 새롭게 출시됐다. 'LTE All 서비스팩'은 LG유플러스의 실시간 TV 및 야구중계, 영화, 음악 서비스를 메뉴에 들어가서 일일이 찾을 필요 없이 위젯에서 바로 원터치로 큐레이션 페이지로 접속해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VOD 이어보기, 뮤직 플레이어 기능을 위젯으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 고객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특히 LG유플러스가 지난 2일 선보인 'LTE8무한대 85' 요금제 가입자는 'LTE All 서비스팩'을 통해 제공되는 모든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또 'LTE All 서비스팩' 위젯을 통해 큐레이션 페이지에 접속하면 해당 페이지의 최신 콘텐츠 또한 무료로 제공한다.

 'LTE All 서비스팩'은 'U+메뉴' 애플리케이션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면 위젯 리스트에 해당 위젯이 생기며, 이를 홈 화면에 설치해 이용할 수 있다.

 갤럭시S5와 연동되는 웨어러블 디바이스 갤럭시 기어 3종도 출시됐다. 지난 2월 열린 MWC 2014서 갤럭시S5보다 더 관심을 받았던 제품들로 갤럭시 스마트폰과 연동돼 기기의 활용도를 높이는 동시에 건강 관리를 돕는 독자적 특화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메일, 문자, 일정, 알람 확인 등 기존 스마트폰의 기능에 실시간 피트니스 코칭 등 건강관리를 돕는 생활 밀착형 기능이 추가돼 있어 갤럭시 기어를 통해 고객 삶이 한층 업그레이드 될 것으로 보인다.

 LG유플러스는 사용자의 삶과 밀착된 신규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출시함으로써 이동 통신 시장 경쟁의 틀을 보조금 경쟁이 아닌 고객 편의성을 증대시키는 본격적인 서비스 경쟁 구도로 가져간다는 계획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