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러스티드파운드리', '트러스티드브로커'에이어 '트러스티드디자인' 인증
-ASIC 설계에서 웨이퍼 가공에 이르기까지 대고객용 공정기술 모두를 견인

 온세미컨덕터(www.onsemi.com)가 미 국방부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액티비티 인증 프로그램(DMEA)을 통해 아이다호주 포카텔로에 위치한 설비로 ‘트러스티드 디자인’ 상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이 설계 인증은 자사의 ‘트러스티드 파운드리’와 ‘트러스티드 브로커’ 인증을 포함한 것으로 온세미컨덕터는 이를 통해 업계의 몇 안되는 트러스티드 파운드리 서비스 제공업체로 공신력을 갖게 된 것은 물론 ASIC (Application Specific Integrated Circuit, 주문형 반도체)설계 제공업체로서도 인정을 받게 되었다.

 


이 인증은 미국의 국방 및 국가 안전 보장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는 전자 부품이 신뢰도와 안전성을 확보한 것임을 입증하는 국방부의 전략 프로그램 중 하나이다. 이 인증은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산업의 각 부문에서 해외로부터 유입되는  제품이 늘어나고 미 국방부와 미 국가안전국에서 고성능 ASIC 수요가 점차 확대됨에 따라 필수적인 사항으로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이번에 받은 트러스티드 디자인 (설계 신뢰도) 인증은 온세미컨덕터의 반도체 설계에서부터 웨이퍼 가공에 이르는 자체적인 제반 공정들의 기술력을 인정한 것이다. 아이다호주에 위치한 온세미컨덕터의 프로젝트 엔지니어링 팀은 외부 기술의 도움없이 고객 설계 디자인 요구에 부응, 복잡한 ASIC의 설계 주기를 가속화해 전체 프로젝트 비용을 현저히 절감시킨다.

트러스티드 디자인 인증을 받은 온세미컨덕터는 아이다호주 포카텔로시에 위치한 반도체 가공라인에서 110nm, 180nm, 0.35 um, 0.5 um 표준 셀 디지털 설계를 지원한다. 아이다호주의 이 가공라인은 4만 평방 피트에 달하는 제조 클린룸을, 오리건주 그레셤에 위치한 가공라인은 10만 평방 피트에 달하는 클린룸 시설을 갖추고 있다.

온세미컨덕터의 군사/항공, 디지털, 맞춤식 파운드리, IPD, 이미지 센서 제품 사업부 부사장인 빈스 홉킨 (Vince Hopkin)은 “당사는 트러스티드 디자인 인증을 달성함으로써 기술 전문성, 설비, 공정, 제품의 품질과 안전성을 보장받게 되었다”며 “당사는 이전에 수여받았던 트러스티드 파운드리 및 트러스티드 브로커 인증에 이은 트러스티드 디자인 인증을 통해 서비스를 더욱 개선해 새로운 반도체 설계의 전체 비용과 시장 출시 기간을 보다 효율적으로 단축시킬 것이다”라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