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의 신제품 파이어프로™ W9100 그래픽 카드,
-업계 최초 16GB GDDR5 초고속 온보드 메모리 탑재
-2테라플롭스 이상의 배정밀도 연산과 4K 멀티디스플레이 지원


AMD(www.amd.com)는 OpenCL™(Open Computing Language) 가속 기반의 차세대 4K 워크스테이션을 위한 AMD 파이어프로(FirePro)™ W9100 전문가용 그래픽 카드를 오늘 출시했다.

영상, 디자인, 엔지니어링 전문가들은 최첨단 그래픽, 최대 2.62 테라플롭스 배정밀도를 자랑하는 업계 최고 수준의 GPU 연산 능력1, UHD 해상도(4K) 멀티 디스플레이 기능을 갖춘 이 제품을 통해, 한 단계 빠르고 섬세하며 창조적인 작업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업계 최초로 16GB의 초고속 GDDR5 메모리를 탑재한 이번 신제품은, 최대 6대의 4K 디스플레이2에서 효율적인 멀티태스킹을 수행하고, 대용량 어셈블리 및 데이터 세트를 로딩해 조작하며, 4K 영상의 편집, 색 조정, 다양한 특수 효과 적용 등 복잡한 작업들을 모두 실시간으로 처리할 수 있는 환경을 워크스테이션 사용자들에게 제공한다.

또한, AMD의 최신 그래픽 코어 넥스트(GCN) 아키텍처 기반의 AMD 파이어프로 W9100은 단일 GPU만으로 전문가를 위한 슈퍼컴퓨터급 성능을 발휘한다.


AMD 그래픽 부문 부사장이자 총괄 책임자인 매트 스키너(Matt Skynner)는 “이제 4K 디스플레이를 접하고 이용하기가 더욱 쉬워졌다.”라며 “실시간 4K비디오 제작 및 렌더링의 한계가 확장되면서, 보다 고용량 메모리가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이 많아지고 있다. AMD는 더 높은 성능이 필요한 차세대 워크스테이션의 워크플로우에 적합한 새로운 AMD 파이어프로 W9100을 출시함으로써 이러한 요구를 적절한 시기에 충족시키게 되었다."고 말했다.

또한, "AMD의 전문가용 주력 그래픽 카드 제품인 AMD 파이어프로 W9100은 최첨단 그래픽 성능과 업계 최상의 단일 GPU 연산 능력을 발휘하며, 업계 최초로 16GB GDDR의 초고속 온보드 메모리를 탑재해 그래픽 카드 역사상 프레임 버퍼가 가장 큰 제품이다. 이 같은 슈퍼컴퓨터 수준의 성능을 이용해 전문가들은 대단히 복잡한 작업도 UHD 화질에서 섬세하고 정교하게 수행할 수 있다.” 라고 설명했다.

HP 기업용 솔루션 사업 부문의 세계 제품 관리 부사장인 제프 우드(Jeff Wood)는 “우리 고객들은 엔지니어링, 창작활동과 같은 복잡한 대형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는 강력한 AMD 파이어프로 W9100의 잠재력을 금새 파악할 것이다.”라며 “우리는 AMD가 HP Z820 와 HP Z620 워크스테이션의 테스트 및 인증 파트너 프로그램에 맞춰 파이어프로 W9100을 고객 및 제조업체의 시스템 통합에 적합한 솔루션으로 만들어준 것에 대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어도비의 전문가용 비디오 솔루션 부문 제품 매니저인 알 무니(Al Mooney)는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의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CC(Adobe® Premiere® Pro CC, included in Adobe Creative Cloud™)는 AMD 파이어프로 W9100과 만날 때 빛을 발한다. 우리는 현재 이 제품을 연구소에서 활용하고 있으며, 놀라운 결과를 얻어내고 있다.”라고 말했다.

또한, “어도비와 AMD는 고객들이 빠르고 효율적인 워크플로우를 통해 창조적인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하고자 오랜 기간 협력해 오고 있다. 우리의 애플리케이션과 AMD 솔루션의 결합은 고객들이 하고자 하는 일에 초점을 맞출 수 있도록 돕는다.”라고 설명했다.

댄 메이(Dan May) 블랙매직 디자인 사장은 “OpenCL을 지원하는 AMD 파이어프로 W9100은, 다빈치 리졸브(DaVinci Resolve)의 신속한 이미지와 효과 처리를 가능하게 하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라며 “AMD 파이어프로 W9100은 16GB의 메모리를 장착해 UHD 환경에서도 다양한 그레이드와 블러, 효과를 지원하는 우수한 그래픽 카드다. 우리는 AMD 파이어프로 W9100과 OpenCL을 통해 다빈치 리졸브의 사용자들이 무한한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라고 말했다.

데이비드 워트리(David Wortley), 테일러 제임스 기술이사는 “우리는 끊임없이 하드웨어 플랫폼의 한계를 시험하는 고난도 작업을 수행하고 있다.”라며 “우리는 테스트를 통해, 기존 환경에서는 충분한 성능을 끌어내기 위해 텍스쳐와 광원 처리를 포기해야 했던 대규모 그래픽 데이터를 구현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또한, "AMD 파이어프로 W9100을 시험용 워크플로우에 탑재하자, 3D 맥스 뷰포트에서 실시간 그림자와 질감 처리가 적용된 모든 데이터를 불러올 수 있게 되었다. 이전에는 불가능한 일이었다. 이뿐 아니라, VRay RT를 탑재한 OpenCL의 효율적인 성능을 통해 고용량 CAD 데이터를 포함한 화면을 구성할 때, 거의 즉각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다.”라고 말했다.

앤디 로즈(Andy Rhodes) 델 프리시전 워크스테이션 상무 이사는 “델과 AMD는, AMD 파이어프로 W9100과 델 프리시전 워크스테이션이 결합해 전문가들에게 핵심적인 업무 수행에 필요한 성능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 믿고 있다.”라며, “OpenCL을 기반으로 한 UHD 워크플로우와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이 늘어남에 따라, 우리는 차세대 워크스테이션에서 최고의 4K 환경을 구현하도록 설계된 AMD 파이어프로 W9100을 올해 말 선보일 예정이다."고 말했다.

또한 "델 프리시전 워크스테이션와 AMD 파이어프로 W9100 그래픽, 델 울트라샤프(UltraSharp) 4K 디스플레이가 결합하면, 엔지니어링 및 창작 활동을 하는 전문가들은 자신들이 원하는 결과물을 만들어낼 수 있는 4K 멀티 디스플레이 워크플로우 툴을 갖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다린 맥킨니스(Darin McKinnis) CEI 세일즈 및 마케팅 부사장은 “인사이트 사용자들은 매일 유한 요소 분석, 전산 유체 역학, 의료 MRI 시각화 등 복잡한 대형 모델의 관리가 가능한 강력한 그래픽 지원이 필요하다.”라며 “CEI는 AMD와의 성공적인 협력 관계를 유지하게 되어 기쁘다. AMD 파이어프로 W9100은 우리의 인증 테스트를 통과했을 뿐만 아니라, 우리의 고객들이 사용하는 대형 디스플레이에 탁월한 이점을 가지고 있다.”라고 말했다.

실시간 4K의 생산성에 대한 자격요건이 많아짐에 따라, 업계 리더들은 연산 집약적인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AMD 파이어프로 W9100 기반의 단일 및 멀티 GPU 출시를 요구해 왔으며, 이를 바탕으로 AMD 파이어프로 울트라 워크스테이션이 만들어지게 되었다. 지원 워크스테이션 시스템 통합 업체는 다음과 같다.

아르마리(Armari Ltd.), BOXX 테크놀로지스, 콜팩스(Colfax), 루마포지(LumaForge), 마우스 컴퓨터(Mouse Computer), PSSCf Labs, 스캔 컴퓨터(Scan Computers Ltd.), 실버드래프트(SilverDraft), 슈퍼마이크로(Supermicro), 테록스(TAROX), V버서틀 디스트리뷰선 서비스(Versatile Distribution Services), 워크스테이션 스페셜리스트(Workstation Specialists), 보르트만(Wortmann) AG.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