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G, 5G…진화된 무선 테스트 준비


한국애질런트(대표이사 사장 윤덕권)가 4G와 그 이후의 환경에서 요구되는 기능 및 RF 설계를 검증하기 위해 개발된 고도의 통합 시그널링 테스트 세트(highly integrated signaling test set)인 E7515A UXM 무선 테스트 세트를 출시했다.

UXM은 최신 무선 디바이스 설계를 테스트할 수 있는 광범위한 성능을 제공한다. 현재 LTE-Advanced category 6을 지원하며, 향후 더욱 복잡한 테스트 케이스의 처리를 제공할 것이다.

애질런트 모바일 브로드밴드 사업부(Mobile Broadband Operation) 제너럴 매니저인 조 드폰드씨는 “UXM은 현재 우수한 성능을 제공하면서 업계에서 가장 앞선 아키텍처를 통해 미래를 위한 충분한 확장성까지 제공하는 혁신적인 제품이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그 결과 R&D팀은 최신 LTE-Advanced 기능을 철저하게 테스트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진화하는 Beyond 4G 요구사항에 따라 기능, 성능 및 테스트 커버리지를 쉽게 향상시킬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LTE-Advanced Category 6 칩셋 테스트에 새로운 지평

UXM은 LTE 및 LTE-A 칩셋, 사용자 제품의 설계검증에서 300-Mbps 다운링크(downlink)의 안정적인 처리량으로 양방향 category 6 성능에 대한 현실적인 검증이 가능하다. 엔지니어는 유연한 수신기 테스트 및 신뢰할 수 있는 송신기 측정을 통해 새로운 설계에 대한 데이터를 추출할 수 있다.

복잡한 핸드오버(handover) 시나리오 및 VoLTE 등을 지원하는 UXM의 광범위한 네트워크 에뮬레이터 기능을 통해 더욱 심층적인 기능 테스트를 수행할 수 있다. 또한, UXM은 유연한 자동화 테스트와 업계에서 인정 받고 있는 애질런트 X-시리즈 측정기술을 통해 RF 성능에 대한 더욱 높은 신뢰도를 보장하고 있다.

진화하는 무선 디바이스 설계를 위해 UXM의 미래지향적인 아키텍처는 차세대 안테나 기술, 부품 캐리어(CC) 및 데이터율을 처리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있다. UXM은 2대의 독립적인 100-MHz RF 송수신기를 조합하여 다중셀(multiple cells), 캐리어 어그리게이션(CA), 최대 4x2 MIMO, 그리고 통합 페이딩을 지원한다.

또한, UXM은 폭넓은 기능 테스트 어플리케이션을를 위한 내장형 서버(built-in server)를 제공한다. UXM은 업그레이드 가능한 프로세서, 다중 확장 슬롯, 그리고 고속 상호접속(high-speed interconnect) 등으로 구성된 확장 가능한 아키텍처를 지원하여 디바이스의 기술 변화에 따라 진화할 수 있다.    


<최영재 기자>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