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GPP 프로토콜에 적합 여부 증명

모바일 디바이스와 단말기 제작자들은 조만간 안리쓰(www.anritsu.co.kr)가 소개한 첫 PTCRB-인증 테스트 케이스를 가지고 그들의 제품이 IMS상의 긴급 통화 서비스를 위한 3GPP 프로토콜에 적합한지를 증명할 수 있을 것이다.

전세계 텔레콤 회사에 대한 주요 시험장비 및 측정장비 공급자인 안리쓰는 널리 사용되고 있는 ME7834L 프로토콜 적합성 테스트(PCT) 시스템에 지원되는 테스트 케이스 범주에 IMS(IP 멀티미디어 서브시스템) 긴급 통화 서비스를 위한 새로운 프로토콜 테스트 케이스를 추가하였다.

새로운 케이스의 출시는 어떤 다른 테스트 제작자들보다 앞선 것으로 ME7834L의 사용자들에게 공식적으로 승인된 프로토콜 테스트 케이스를 공급해온 안리쓰의 오랜 기간의 성과를 다시 한번 연장시켰다.

 


IMS 긴급 서비스 프로토콜에 대한 적합성은 미국과 다른 지역 내의 LTE와 LTE-Advanced 셀룰러 네트워크에서 작동하는 단말기에 대한 중요한 필수조건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IP 기반 네트워크의 음성전화는 보이스 오버 LTE(VoLTE)와 마찬가지로 보통 IMS 아키텍쳐를 경유해 전송된다.


IMS 기반 음성 서비스가 더 널리 채택되기 시작됨에 따라, 2G와 3G 네트워크 처럼 IMS 기술도 경찰 또는 구급차 서비스 등의 긴급서비스에 대한 전화를 안정적으로 지원하도록 하는 것은 공공의 안전에 필수적 요건이 되어왔다.

사회 구성원들은 긴급 전화가 필요하게 되는 경우에 이 새로운 기술에 의지할 수 있는지를 분명하게 알고 싶어하며, 응급 서비스 전화의 충분한 시험이 이루어진 단말기 공급자들 및 통신 운영자들을 더 신뢰할 것이다.

3G와 4G 프로토콜에 대한 적합성을 인증할 때 사용되는 테스트를 위한 표준을 만드는 휴대 폰 업계 표준화 기구 “3GPP”는 IMS 긴급 전화 서비스 거는 디바이스 능력의 적합성 테스트를 위해 준비된 표준을 이미 승인하였다.

테스트 플랫폼이 프로토콜 테스트 표준을 적절하게 수행하고 디바이스가 올바르게 동작되었는지를 승인할 책임이 있는 북미 휴대폰 인증 기구인 PTCRB가 안리쓰 ME7834L PCT를 최초의 IMS 긴급 서비스 프로토콜 적합성 테스트를 승인하였다.

이미 안리쓰 PCT(프로토콜 적합성 테스트)는 IMS상에서 VoLTE와 SMS에 대한 디바이스 인증 솔루션을 제공하였다. 이것은 ME7834L의 사용자들이 IMS 음성 및 문자 서비스에 대하여 최신 LTE 및 LTE-Advanced 장비로 PTCRB-인증 프로토콜 테스트 케이스를 완성된 구성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안리쓰 무선 프로토콜 테스트 그룹의 마케팅 디렉터인 밥 컬시는 다음과 같이 말하였다: ‘새로운 적합성 테스트를 계속해서 최초로 시장에 내놓는 것을 통해서, 안리쓰는 무선사업자와 고객 모두가 크게 호응하는 캐리어 어그리게이션(Carrier Aggregation: 이종의 주파수대역을 묶는 기술)이나 IMS 같은 최신 기술을 사용하는 고가의 제품을 고객들이 빠르게 도입하도록 지원하는 중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