퀀텀(www.quantum.com/kr)은 오늘, 디지털 영상 제작 환경에 최적화된 대용량 데이터 아카이빙(원본 데이터 저장 및 활용) 스토리지인 ‘스토어넥스트 프로(StorNext® Pro)’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스토어넥스트 프로’는 방송 및 영상 편집 전문가들이 고화질 디지털 영상물 제작 및 관리 작업을 효율적이면서도 안정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아카이빙 스토리지다.

특히 ‘스토어넥스트 프로’는 최근 방송 제작 업계의 중요한 이슈 중 하나인 4K 워크플로우(HD(1920x1080), QFHD(3840x2016)를 넘어, 고해상도의 4K(4096x2160) 콘텐츠를 제작하는 작업과 다양한 영상 포멧 및 제공 옵션에 맞게 영상 데이터를 저장하고 관리할 수 있다. 

이에 퀀텀은 고객들이 각 업무 특성에 맞추어 ‘스토어넥스트 5’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공되는 ‘스토어넥스트 프로’를 ▲스토어넥스트 프로 스튜디오(StorNext Pro Studio) ▲스토어넥스트 프로 4K(StorNext Pro 4K) ▲스토어넥스트 프로 프로덕션(StorNext Pro Production) 등의 3가지 구성 중에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스토어넥스트 프로’는 최고 수준의 시스템 확장성을 보장하며, 3년간 서비스를 지원한다. 또한 애플(Apple)과 어도비(Adobe), 아비드(Avid), 텔레스트림(Telestream) 등을 포함한 광범위한 종류의 영상 편집 및 관리 솔루션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최근 업데이트된 고성능 스토리지 관리 플랫폼인 ‘스토어넥스트 5’는 각종 IP, NAS, SAN 및 기타 클라우드 기반 네트워크 환경에 대한 다양한 옵션을 최적화하고, 네이티브 오브젝트 스토리지 및 LTFS(Linear Tape File System) 지원을 추가해 최대 10배의 성능과 5배의 확장성을 제공하여, 빠른 영상 제작 및 효율적인 데이터 관리가 가능하다. 

스토어넥스트 프로의 3가지 구성 옵션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다.

• 스토어넥스트 프로 스튜디오: 기존의 애플 Xsan 스토리지 환경을 강화하거나 재구성하는데 적합한 고성능, 고확장성 제품으로 48TB의 스토리지 용량 및 Xsan과의 100% 호환성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스토어넥스트 M441D 메타데이터 어플라이언스와 스토어넥스트 QX1200 RAID 스토리지 시스템을 통합해 비용 효율적이고 간편한 구축을 지원하며, 최신 영상 제작 스튜디오에 최적화 된 제품이다.

스토어넥스트 프로 4K: 신규 스토어넥스트 제품은 물론 기존 구축 제품에서 4K 해상도의 미디어 워크플로우를 지원할 수 있도록 하는 구성 옵션이다. 스토어넥스트 M445 SSD 메타데이터 어플라이언스를 통한 플래시 기반 메타데이터 성능을 비롯해 144TB의 Raw 용량(디스크 스토리지의 물리적 용량)을 제공하는 스토어넥스트 QX1200 RAID 스토리지 시스템의 확장성과, 4K 워크플로우의 수집(ingest) 및 제작, 제공을 효과적으로 지원한다.

스토어넥스트 프로 프로덕션: 영상 후편집 및 방송 전문가들의 컨텐츠 제작에서부터 라이브러리 관리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을 효과적으로 지원하는 스토리지 플랫폼이다. 최고 수준의 확장성을 보장하는 스토어넥스트 M662XL 메타데이터 어플라이언스 및 96TB의 스토어넥스트 QX1200 RAID 스토리지를 비롯해 41슬롯 구성으로 102.5TB의 용량을 제공하는 LTO-6 라이브러리 ‘스토어넥스트 AEL500’를 통합한 이 제품은 워크그룹 제작 환경에 최적화 되어 있다. 또한 윈도우/리눅스 리뷰 스테이션, 프록시, 트랜스코드 서버, LTFS 지원 및 아카이브등의 기능을 통합 제공한다. 

퀀텀의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부문 총괄 알렉스 그로스맨 (Alex Grossman) 부사장은 “대다수의 영상 편집 및 방송 제작 업체들이 고해상도의 4K 컨텐츠 제작 및 촉박한 마감 기한의 압박, 비용 절감 등의 어려움을 겪고 있을 뿐만 아니라, 업무 자체가 더욱더 복잡해지고 있다.

스토어넥스트 프로는 영상 제작 환경의 변화에 맞춰 최적의 영상물 제작 및 관리를 지원하는 고성능의 비용 효율적인 스토리지다”라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