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스케일 반도체(www.freescale.com)는 현재 및 차세대 프리스케일 코어아이큐(QorIQ) 멀티코어 통신 프로세서에서 실행되도록 최적화된 보티카(VortiQa) ON(오픈 네트워크) 디렉터 및 스위치 소프트웨어를 포함한 새로운 보티카(VortiQa) SDN 솔루션을 발표했다.

 

이 포괄적인 소프트웨어에는 OEM 및 ODM 업체들이 최적화된 고성능 SDN 시스템 레벨 솔루션의 설계를 빠르게 시작할 수 있도록 사전 통합된 상용급 오픈플로우(OpenFlow) 호환 데이터 플레인 소프트웨어가 함께 제공된다.

이 소프트웨어는 코어아이큐(QorIQ) 고객들이 설계 사이클을 단축하고 네트워크 관리 효율성을 개선하도록 지원하는 동시에, 네트워크 사업자들이 OPEX 및 CAPEX를 절감하는 데 기여하도록 설계되었다. 

프리스케일 디지털 네트워킹 사업부의 소프트웨어 및 시스템 담당자인 라자 타벳(Raja Tabet) 상무는 "프리스케일은 수십 년 동안 모든 네트워킹 시장의 변환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해왔으며, 이제 통합 솔루션, 소프트웨어, 하드웨어를 제공함으로써 프로그래머블 네트워크에서 혁신을 촉진하도록 지원할 수 있는 독보적인 입지를 갖추고 있다"면서,"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킹의 장점을 활용할 준비가 된 고객에게, 프리스케일 코어아이큐(QorIQ) 프로세서와 보티카(VortiQa) SDN 솔루션은 SDN/NFV 시대의 특정 요구사항을 고려하여 개발된 최적화 SDN 플랫폼을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보티카(VortiQa) SDN 솔루션은 프리스케일 통신 프로세서 기반의 보안 라우터 및 게이트웨이 등과 같은 SDN/오픈플로우(OpenFlow) 호환 고객용 및 기업용 네트워크 장비의 설계에서 기본적인 빌딩 블록을 구성한다.또한 사설, 공공,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포함한 데이터 센터 및 클라우드 배포용 네트워킹 솔루션에도 장점이 있다. 

보티카(VortiQa) SDN 솔루션은 오픈플로우(OpenFlow) 1.3.X 공개 표준과 호환되며 레이어 4 이상의 프로토콜을 지원하도록 확장할 수 있다.

이 솔루션에는 전용 데이터 플레인 소프트웨어 이외에도 간결한 임베디드 설계에 적합하게 C 언어로 구현된 임베디드 SDN 컨트롤러가 포함되어 있으며, 리눅스(Linux®) IPsec를 포함한 여러 애플리케이션에서 지원된다.

보티카(VortiQa) SDN 솔루션은 고객의 제품화 기간을 개선할 수 있도록 고객에게 인도되기 전에 프리스케일 프로세서에서 최적화 및 검증이 완료되며, 상용 수준의 지원과 서비스가 제공된다. 

ONF(오픈 네트워킹 재단)의 댄 피트(Dan Pitt) 전무는 "ONF 회원사들은 재단 참여 및 자체 제품 개발을 통해 적극적으로 오픈 SDN의 상용 도입을 촉진하며 최종 사용자의 요구를 지원하고 있다"면서, "특히, 오픈 SDN 운동이 전개되면서 소프트웨어 개발에 대한 수요는 항상 높았으며, ONF는 회원사들이 이러한 업계 요구에 대응하도록 지원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보티카(VortiQa) ON(오픈 네트워크) 디렉터 및 스위치 소프트웨어는 현재 세대 코어아이큐(QorIQ) 프로세서와 호환되며, 코어와 무관한 소프트웨어 인식형 레이어스케이프(Layerscape) 아키텍처 기반의 장래 코어아이큐(QorIQ) 플랫폼에 대한 지원도 예정되어 있다. 

프리스케일: ONF 선두주자

네트워킹 및 통신 업계에 포괄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오랜 시장 성두 업체인 프리스케일은 ONF(오픈 네트워킹 재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면서 재단의 반도체 제조사 자문 위원회에 기여하고 있다.

SDN 패러다임의 핵심인 오픈플로우(OpenFlow) 프로토콜은 전체 네트워크 제어 지점에서 동적으로 네트워킹 트래픽을 관리할 수 있는 표준화된 프로그래머블 인터페이스를 제공함으로써 네트워크 사업자에게 새로운 차원의 유연성과 상호운용성을 제공한다.

ONF 플러그페스트(PlugFest) 행사에 직접 참여하는 유일한 반도체 공급업체인 프리스케일은 레이어 4 ~ 레이어 7 프로토콜을 지원하는 오픈플로우(OpenFlow) 확장 기능의 개발에도 기여하고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