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방제일 기자] 기획재정부는 지난 1.18(월)~22(금) 5일간 온라인ㆍ비대면 형태로 「2021 공공기관 채용정보박람회」를 개최했다.

공공기관 채용정보박람회는 취업준비생에게 체계적인 채용정보를 제공하고 공정채용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행사로, 올해는 처음으로 온라인ㆍ비대면 형태로 개최하는 한편, 개최기간 연장(2일 → 5일)과 참여기관 수 확대(2020년 141개 → 2021년 148개) 등을 통해 비대면 박람회의 장점을 살리고자 했다.

그 결과, 사전오픈 기간(1.11~17일) 10.3만명, 본 박람회 기간(1.18~22일) 18.9만명 등 총 29.2만명이 박람회 홈페이지에 방문하는 등 성황리에 개최됐다.

특히 시간ㆍ장소의 제약없이 구직자들이 홈페이지에 방문해 채용정보에 대한 접근성과 편의성이 크게 제고됐다.

채용박람회 프로그램 중에는 실제 채용과정에 대한 생생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블라인드 공개모의 면접, 인사담당자 토크콘서트 등에 대한 구직자들의 관심이 높게 나타남으로써 사전 선발된 신청자를 대상으로 모의면접과 피드백을 진행한 블라인드 공개모의 면접 영상은 다수의 구직자가 시청했다.

분야별 공공기관 인사담당자들이 취업전략 조언과 질의응답을 진행한 토크콘서트는 매시간 많은 구직자들이 실시간으로 참여ㆍ소통하는 등 호응도가 높았다.

기획재정부는 박람회 홈페이지와 공공기관 채용정보시스템 등을 통해 채용정보를 지속 제공해 박람회에 참가하지 않은 취업준비생들도 올해 공공기관 채용 관련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