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운호퍼 IIS (www.iis.fraunhofer.de/amm)는 디지털 미디어 및 기기 관련 시험 도구∙서비스 전문 기업인 디지털 TV 랩스와 손잡고 DVB 수신기용 MPEG-4 HE-AAC 오디오 정합 시험 도구를 새롭게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시험 도구는 MPEG 고효율 고급 오디오 부호화 (HE-AAC) 표준에 대한 적합성을 판단한다. 프라운호퍼 IIS가 공동 개발한 MPEG HE-AAC는 세계 최고의 효율성을 자랑하는 멀티채널 스테레오 오디오 코덱이다. 

HE-AAC 표준은 전세계적으로 ISDB-T, SBTVD, DMB, ATSC-M/H, 3GPP, HbbTV, DAB+, DRM(Digital Radio Mondiale) 등TV 및 라디오 방송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70억개 이상의 기기에서 자체 지원하고 있는 사실상의 모바일 스트리밍 표준이다. DVB 오디오 인코딩용 HE-AAC는 TS 101 154 표준을 따르며 DVB/MPEG 메타데이터 세트 전체를 지원한다. 

디지털 TV 랩스는 소비자 가전업체 및 반도체 공급사를 대상으로 DVB 수신기 HE-AAC 정합 시험 도구를 라이선스로 제공하거나 시험 및 결과보고를 수행하는 종합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디지털 TV 랩스 와 프라운호퍼 IIS의 기존 테스트 스트림을 기반으로 한 HE-AAC DVB 시험 도구는 최종 사용자 플랫폼의 효율적인 검증을 돕고 방송 음향 서비스와의 상호 운용성을 보장한다. 

유럽 및 동남아 등 해외시장에 고품질 셋톱박스를 수출하고 있는 중국 제조업체 구주(Jiuzhou)는 자사의 최신 제품에 세계 최초로 MPEG-4 HE-AAC 시험 도구를 적용했다.

구주 글로벌 세일즈 및 마케팅 총괄이사인 웨이황(Wei Huang)은 “이 시험도구는 품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최상의 고객만족을 추구하고자 하는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는데 있어 가장 적합하다”라고 전했다. 

디지털 TV 랩스 CEO 키스포터(Keith Potter)는 “프라운호퍼 IIS와 함께 신제품을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  이 제품은 HE-AAC 전체Coverage를 지원하고 DVB 수신기의 정합여부를 검증하는 최초의 종합 시험 도구가 될 것이다.

주구는 이러한 공동연구를 통해 고객이 자사 제품을 보다 빠르게 출시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좋은 예이다”라고 말했다. 

프라운호퍼 IIS 오디오 및 멀티미디어 사업부장인 헤럴드 팝(Harald Popp) 은 “프라운호퍼는 급변하는 미디어 시장에 대응하여 첨단 음향 기술을 제공하고자 노력해왔다.

디지털 TV 랩스의 HE-AAC 오디오 정합 시험 도구를 통해 제조업체가 최종 사용자에게 고품질 오디오 및 멀티미디어 경험을 선사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전했다. 

한편 프라운호퍼는 오는 3월 20일부터 22일 북경방송장비박람회(CCBN) 2번홀 2100번 부스에서 MPEG-4 HE-AAC 시험 도구 및 서비스를 시연할 예정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