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ZTE와 더나인(The9), 게임·영상채팅·온라인 동영상 기능 한 데 묶은 올인원 기기 제공 
- 다음달 JD닷컴(JD.com)에서 온라인 판매 돌입

ZTE나인 리미티드(ZTE9 Limited)는 세계에서 가장 빠른 홈 엔터테인먼트 콘솔인 ‘펀박스’(FunBox)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사용자와 가족들이 게임, 화상채팅, 온라인 동영상 기능을 한꺼번에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고성능 올인원 시스템이다. 


중국 홈 엔터테인먼트 시장을 뒤흔든 ‘펀박스’는 ZTE가 보유한 세계 수준의 엔지니어링 기술과 동영상 게임 개발 전문회사인 더나인(The9)의 전문성을 접목해 가전 업계에 진정한 혁신을 제시한다.

ZTE9는 세계적인 모바일 기기 제조사인 ZTE코퍼레이션(ZTE Corporation)과 중국 비디오 게임 업계 선두주자인 ‘더나인 리미티드’(The9 Limited)가 합작 설립한 회사다. 회사측은 다음달 중국 온라인쇼핑몰 ‘JD닷컴’(JD.com)에서 ‘펀박스’의 온라인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며 제품은 12가지 색상으로 만나볼 수 있다. 

‘펀박스’는 엔비디아(NVIDIA)의 테그라4(Tegra4) 프로세서를 채택했으며 최신 A15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설계됐다. 또한 72코어 지포스(GeForce) 그래픽 프로세서와 2GB DDR3L 메모리, 8GB 플래시 메모리를 적용해 뛰어난 그래픽 성능을 지원한다. ‘펀박스’는 우수한 사양을 앞세워 현재 세계 시장에서 시판되는 가정용 엔터테인먼트 콘솔 중 최고의 성능을 구현하고 있다. 

아담 증(Adam Zeng) ZTE9 최고경영자(CEO)는 이날 베이징에서 가진 제품 발표회에서 “펀박스는 가정용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새로운 가능성을 열었다”며 “우리는 소비자들이 최고의 홈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펀박스는 하드웨어, 콘텐츠, 채널을 아우르는 종합적인 생태계의 지원을 받게 된다”고 소개했다. 

‘펀박스’는 ZTE의 우수한 통신 기술을 발판으로 홈 엔터테인먼트 콘솔 중 세계 최초로 화상채팅 기능을 갖췄다. 이로써 사용자들은 스마트TV에서 사상 처음으로 영상통화를 이용할 수 있다. 듀얼 안테나와 듀얼 주파수 와이파이 설계, 블루투스 콘트롤러를 적용한 ‘펀박스’는 탁월한 연결성과 역동적인 네트워크 성능을 지원한다. 회사측은 조만간 ‘펀박스’의 개인 맞춤형 케이스를 제공해 사용자들이 ‘나만의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펀박스’는 ZTE가 잇달아 선보일 흥미진진한 신제품 포트폴리오의 첫 번째 주자다. ZTE는 다음달 4G LTE 스마트폰 시리즈를 전격 출시하며 자사의 폭넓은 역량을 과시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4G 세대를 위한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하고 젊은 층에 어필할 수 있는 혁신적인 채널을 통해 사용자 관여를 촉진할 계획이다. 

ZTE모바일 디바이시스(www.ztedevices.com)는 중국 선전에 본사를 두고 통신장비와 네트워크, 모바일 기기를 공급하는 글로벌 기업 ZTE의 사업부문이다. ZTE는 홍콩 및 선전증권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다. ZTE는 세계 5대 모바일 단말기 및 스마트폰 제조사로 휴대전화, 태블릿, 모바일 광대역 모뎀, 핫스팟 등 광범위한 모바일 기기와 가정용 데스크톱 통합 단말기를 제공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