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선연수 기자] aSSIST 경영대학원(서울과학종합대학원대학교)이 'AI 영재 20대 석박사 과정'을 신설하고 2021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

인공지능(AI) 영재 석박사 과정은 AI를 배우고 싶어하는 영재를 세계적인 AI 전문가로 양성하는 게 목적이다. 일반적인 학생들의 진학, 진로 구조에서는 학부, 석사, 박사 과정까지 가는데 10년 이상이 걸린다. aSSIST 경영대학원은 학생들의 진학·취업에 특화한 압축적 연구·교육 환경을 제공해 글로벌 산업 현장에 빠르게 진출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번 과정 신입생은 3년 안에 AI에 특화한 SCI, SSCI급 논문을 작성하고 국제 주요 학술 저널에 게재하게 된다. 이와 함께 산업에서 AI 응용·기획 능력을 학습해 구글,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 등 세계적인 AI 기업 본사에서 근무할 수 있는 수준의 역량을 개발한다.

교육 커리큘럼은 ▲AI 분야 핵심 기술 교육 ▲글로벌 AI 전문 인력과의 산학 협력 ▲실무 중심 AI 기술 등을 중심으로 설계됐다.

AI 영재 석박사 과정은 4년제 학사 학위 소지자나 졸업 예정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학부 졸업 성적에 따라 전액 장학금과 연구원 활동에 따른 연구 지원비를 지급한다. 독학사 취득을 준비하는 고교 졸업생도 지원할 수 있으며, 수능 성적 상위권 1% 이상 학생에게는 전액 장학금이 지급된다.

AI 영재 석박사 과정은 2021년 3월 개원 예정이며, 1월 넷째 주 입학 설명회를 개최한다. 자세한 내용은 aSSIST 경영대학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