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조명의 기자]

경남 창녕군은 2021년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 신청을 2월 19일까지 신청받는다고 밝혔다.

현재 설치돼 있는 슬레이트 지붕은 대부분 30년 이상 된 노후슬레이트로 부식되면서 발생하는 석면 가루로 인해 건강에 치명적인 위협을 받을 수 있어, 군 관내 슬레이트 건축물 제로화를 목표로 매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군은 2021년 사업대상 290동을 목표로 2020년보다 2억 3000만 원이 증가한 사업비 10억 8200만 원을 확보해 더 많은 군민에게 슬레이트 지붕 철거 사업을 지원할 수 있게 됐다.

이번 사업은 주택 및 비주택 건축물의 소유자가 직접 해당 건축물 소재지 읍·면 사무소에서 신청하면 된다. 

지원 금액은 건축물의 지붕재 또는 벽체로 사용된 슬레이트의 해체·제거·운반·처리에 드는 비용을 주택은 동당 최대 344만 원, 비주택(창고, 축사)은 최대 688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단, 그 이상 발생하는 비용에 대해서는 신청자가 자부담해야 한다.

한정우 군수는 “예전에 집마다 있던 친근한 슬레이트 지붕은 이제는 우리 생활에서 제거돼야 할 대상으로 석면 슬레이트 문제는 본인과 가족, 주변의 건강과 직결된 문제이니만큼 철거대상 슬레이트 주택 소유자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