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위주의 직관적 설계환경을 통하여 모든 사용자들이 전문가 수준으로 작업

-설계 재작업 최소화 및 제품 개발 주기 단축으로 제품 품질 향상에 기여.
-엑스피디션 플랫폼 발표 그 첫번째 단계로 엑스피디선 PCB 레이아웃 발표

한국 멘토그래픽스(www.mentorkr.com)는 설계의 복잡성 증가, 개발 팀의 구성 변화 추세, 시스템을 인식한 설계 요건과 같은 오늘날의 PCB 시스템이 당면하고 있는 문제점들을 해결하기 위한 새로운 시스템 설계 플랫폼을 발표했다.

멘토 그래픽스가 출시한 엑스피디션™(Xpedition™) 플랫폼 은 업계에서 가장 까다로운 디자인들의 개발 작업을 크게 간소화하고 개발 속도를 앞당겨 준다. 

엑스피디션 플랫폼은 직관적인 설계 환경을 설계자 주도적인 자동화와 결합시킴으로써 글로벌 팀 기반의 조직의 설계자들이 변화하는 설계자 역할에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한다.

따라서 사용자들은 전문가 수준의 작업을 통하여 최적의 생산성을 달성할 수 있으며, 그 결과 제품 개발 주기를 단축하고 설계 재작업을 최소화 하며, 제품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다.

“엑스피디션 플랫폼은 지난 수년간 우리가 선보인 제품들 가운데 가장 의미있는 제품으로서, 무엇보다도 고객의 의견에 귀 기울인 결과 내놓을 수 있게 된 업계에서 가장 진보된 레이아웃 솔루션이다”라고 멘토 그래픽스 시스템 설계 부문의 총괄 사장인 헨리 파츠(Henry Potts) 부사장은 말했다.

“현 시장을 이끌어가고 있는 우리 솔루션의 강점을 더욱더 보강한 새로운 플랫폼은 쉽고 빠르게 도입, 적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우리 고객들이 개발 단계부터 응답해준 피드백을 통하여 도입하기 쉬우면서도 기술의 신기원을 이룬 솔루션임을 확신할 수 있었다”

첨단 자동 레이아웃 기술
새로운 ‘엑스피디션 플로우’의 그 첫 단계로 발표된 ‘엑스피디션 PCB 레이아웃 플랫폼’은 성능 향상 및 재사용을 위한 배치 계획, 복잡한 고밀도 토폴로지의 효율적인 배선 그리고 전기적 기계적 최적화와 같이 오늘날의 시스템 디자이너들이 당면하고 있는 주요 해결과제들을 다룬다. 

이 플랫폼의 주요 특징인 스케치 라우터™(Sketch Router™)는 매뉴얼(수작업) 배선 품질의 결과를 극적으로 단축된 시간 내에 제공함으로써 자동보조 배선 프로세스에 대한 폭넓은 대화형 제어 능력을 디자이너에게 제공한다. 이는 업계를 크게 진보시키는 기술이 아닐 수 없다.

“스케치 라우터는 다른 어떤 제품과도 비교 할 수 없으며, 매우 놀라운 점은 너무나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 툴의 사용은 곧 습관이 되었다.” 하이 스피드 디자인 서비스(High Speed Design Services)사의 대표인 존 메디나(John Medina)씨는 말했다. “배선 결과는 매뉴얼(수작업) 배선 품질과 거의 같으며, 단언컨대 대부분의 사람은 그 차이를 느끼지 못할 것이다.”

고밀도 보드의 복잡성과 여러 개의 층, 설계 및 공간의 제약으로 인해 기업 내의 여러 분야에 걸친 협력을 가능케 해주는 환경은 필수적이 되었다. 이 플랫폼은 사용하기 쉽고 생산성이 높은 설계 환경으로서, 자동화된 부품 계획 및 배치, 자동 보조 대화식 배선 기능 그리고 3D 설계 개발 기능을 제공하며, 복잡한 PCB 레이아웃 설계에 비교적 익숙하지 못한 개인이나 팀들 조차도 이를 이용할 수 있다.

엑스피디션 PCB 레이아웃의 주요 특징 및 이점
-업계 최초로 엔지니어링 기반의 계층적 부품 그룹화 방법을 이용한 간소화된 배치 기능.
-그룹이나 개별 부품 또는 설계 영역들에 대한, 사용자에 의해 관리되는 네트라인(netline) 시각화 기능.
-중요 부품과 배선 그룹 데이터를 조직, 수정 및 보호하기 위한 회로 관리 기능.

배선의 가속화
-스케치 라우터는 사용자가 트레이스 위치와 배선 스타일은 물론 비아 패턴의 선택까지도 통제할 수 있도록 해주며, 그 품질은 거의 매뉴얼 배선 수준에 필적하므로 대개는 클린업 작업이 필요 없다.
-간소화된 시각화 및 설계 룰 위배 사항의 수정 기능.
-자동 위상 정합(Phase Matching), 대칭적 패드 엔트리 및 커브 트레이스를 포함하는 차동쌍(Differencial Pair) 의 효율적인 고품질 배선 및 튜닝 기능.
-배선 연결과 경로상의 장애물들에 대한 개선된 시각화.

진정한 3D 설계
-2D와 3D상에서 동일한 선택, 계획 및 배치 기능을 사용하는 업계 유일의 완전통합 환경.
-업계 최초로 부품과 인클로저의 정확한 3D 파라메트릭 모델을 이용한 실사적 시각화로 ECAD/MCAD의 반복작업 감소.
-모델들을 손쉽게 임포트 및 정렬하거나 템플릿을 이용해 작성할 수 있는 툴들을 포함하고 있는 400만개 이상의 벤더 부품 라이브러리.
-3D 설계 제약사항 및 실시간 DRC 사항을 배치 프로세스에 대하여 정의할 수 있도록 해줌.
-기계적 인클로저의 맥락 내에서 다수의 보드들을 임포트 및 시각화.

직관적이고 효율적인 설계 환경
-손쉬운 액세스와 사용성을 위해 재설계된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GUI).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에 집중하기 위한 개인화를 포함해 환경을 쉽게 배우고 유지할 수 있도록 해주는 설계 보조 기능들.
-엔지니어링 의도를 포착하고 중요 데이터의 액세스를 손쉽게 해주기 위한 개선된 부품 및 네트 관리.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