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 장-마리 책임자 'UWB 얼라이언스' 이사회 합류
상태바
ST, 장-마리 책임자 'UWB 얼라이언스' 이사회 합류
  • 선연수 기자
  • 승인 2021.01.14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크월드=선연수 기자]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가 UWB 얼라이언스(UWBA, Ultra-Wide Band Alliance)에 프로모터 클래스(Promoter Class) 회원으로 가입하고, 이사회직을 수락했다.

 

UWBA는 UWB(Ultra-Wideband, 초광대역) 기술 혁신과 성장을 촉진시키기 위해 유리한 규제환경을 조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미국과 유럽에서 유리한 규제 업데이트를 새롭게 확보하기 위한 작업도 여기에 포함된다. 규제 내용과 지침에 대한 최고 기관의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UWB 기술 채택을 가속화하도록 노력하고, 다른 국제기구와 협력해 회원들이 시장 입지를 높일 수 있게 지원한다.

ST STM32 UWB 무선 제품군 부문 장-마리 앙드레(Jean-Marie André) 책임자는 "ST는 UWB 분야의 리더로서 EU와 미국의 규제 개발에 기여해야 한다는 책임감을 지니고 있다. UWB가 컨슈머 제품에 널리 채택되면서 ST는 UWB 얼라이언스에 가입해 해당 분야에서 쌓아온 지난 10년 간의 경험을 제공하고, 이런 흐름을 지속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UWBA 팀 헤링턴(Tim Harrington) 의장은 "이사회에 장-마리가 합류하게 돼 매우 기쁘다. 앞으로 ST팀이 UWBA 기구와 워킹 그룹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피력했다.

Tag
#ST #UWB #UWBA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