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테라데이타(www.teradata.kr)는 2014년 3월 18일(화), 삼성동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제12회 '테라데이타 유니버스 서울 컨퍼런스 2014'를 개막한다.  테라데이타 유니버스 컨퍼런스는 통합 데이터 웨어하우스, 빅데이터 분석 및 통합 데이터 마케팅 관리 분야에서 아시아태평양 및 유럽지역 최고의 컨퍼런스로 잘 알려져 있다. 

올해로 12회째를 맞이하는 '테라데이타 유니버스 서울 2014'에서는 보다폰, 캐나다왕립은행 그룹(로얄뱅크오브캐나다, RBC), 현대증권 등의 선진 기업들이 테라데이타의 최신 솔루션을 기반으로 보다 체계적인 데이터의 분석과 통합을 통해 기업 경쟁력과 수익성을 향상시키고 있는 실제 활용 사례와 비즈니스 전략에 대해 상세히 소개할 예정이며, 빅데이터, 통신, 금융, 공공서비스, 제조, 유통 부문에 대한 실제적인 사례를 선택해 들을 수 있다. 

이 중 세계 최대 이동통신사 보다폰은 '보다폰의 EDW 활용사례 및 빅데이터 로드맵'이라는 주제로 지난 10년간 테라데이타 선정 초기 과정에서 고려했던 사항부터 EDW 개발, 2년 전 시작한 전사 조직 재개편, 내부에 운영 중인 BI 역량 개발 센터에 대해 자세히 소개할 계획이다.

또한, OSS와 BSS의 통합, 전통적인 IT 관점에서 네트워크 데이터를 어떻게 포용해야 하는지, 특히 가공되지 않은 네트워크 데이터를 기존 EDW에 어떻게 추가해야 하며, 이러한 작업이 통신 업계에 어떤 영향력을 미치게 되는지 설명한다.

애스터-하둡 이니셔티브를 통해 기존에는 생각하지 못했던 새로운 하드웨어, 툴 그리고 혁신적인 접근 방식으로 빅데이터를 활용하고 있는 구체적인 사례도 공유한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데이터 웨어하우징 분야의 세계적인 권위자이자 테라데이타 최고기술책임자(CTO)인 스티븐 브롭스트와 허먼 위머 테라데이타 인터네셔널 총괄 사장이 기조 연설자로 나선다.

또한, 미카엘 비스가르보 테라데이타 인터내셔널 마케팅 및 비즈니스 개발 총괄 부사장, 던컨 로스 테라데이타 데이터 사이언스 총괄 이사 및 데이터카인드 영국 지부 설립자, 니엘 오도허티 테라데이타 제조 부문 비즈니스 개발 총괄 이사, 카트리나 한슨 테라데이타 유통 산업 컨설턴트가 빅데이터, 공공서비스, 제조, 유통 부문에서 데이터를 활용해 경쟁우위를 확보할 수 있는 실제 방안에 대해 설명한다.  

이번 행사에는 테라데이타 전문가를 비롯해, 국내외 선진 고객사 및 파트너사, 사고의 리더(Thought Leaders), 각 기업의 의사결정권자, 비즈니스, 기술 및 마케팅 전문가들이 대거 참석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테라데이타를 포함하여, 인포매티카, 마이크로스트레티지, 팁코소프트웨어, 넷앱, LG CNS, 아크플랜, 솔루젠 등 DW, 빅데이터 및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분야 최고의 기업들이 최신 기술 관련 전시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