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교진, 안전교육지도사 및 코딩지도사 등 71개 민간자격증 전액무료 지원
상태바
한교진, 안전교육지도사 및 코딩지도사 등 71개 민간자격증 전액무료 지원
  • 조명의 기자
  • 승인 2021.01.1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크월드=조명의 기자]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이 안전교육지도사, 코딩지도사, 반려동물지도사 등 71가지의 민간자격증 과정들을 무료로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눈길을 끈다.

무료수강 혜택은 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국민행복카드 등 서류들을 별도로 제출하지 않아도 공식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면 즉시 제공되고 있다.

안전교육지도사 자격증을 살펴보면 안전교육 표준안에 대해 정확하게 이해하고 사례연구와 체험 학습 활동을 수행하며, 안전교육지도사로서 갖추어야 할 기본적인 지식 및 행동 요령을 습득하는 생활안전, 교통안전, 폭력 및 신변안전, 약물ㆍ중독, 재난안전, 직업안전, 응급처지 등을 배우는 강의로 이루어진다.

코딩지도사 1급 자격증 교육과정은 저자가 직접 집필한 ‘문제해결능력을 키우는 스크래치’교재를 기반으로 학습내용이 이루어져 있다. 총 25차시 수업으로 20차시는 스크래치를 이용하여 스프라이트를 블록 코딩으로 제어하며, 코딩원리를 기반으로 한 프로젝트 학습을 진행하고 5차시는 엔트리 코딩으로 그림판 프로그램, 계산기 프로그램 등을 다양한 프로젝트를 블록코딩으로 구현하는 강의로 이루어져 있다.

반려동물지도사 1급 자격증의 학습은 반료동물지도사1급은 반려동물의 기본 개념과 역사 등 이론전반을 설명할 수 있으며, 반려동물의 종류 별 특성을 이해하고 적합한 관리법을 실천하며 반려동물이 하는 행동의 의미와 심리를 파악하고 질병예방 및 건강을 위한 과학적 보건관리법과 동물관련법 반려동물 관련규정을 이해하여 전문적인 반려동물관리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또한 안전교육지도사1급(제 2015-006025호), 코딩지도사1급(제 2016-003936호), 반려동물지도사1급(제 2016-00588호)이외 71종의 다양한 민간자격증 강의 수강이 가능하다.

모든 자격증들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었으며, 자격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이뤄지는 민간자격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