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인쇄기 전문기업 ㈜리소코리아(www.risokorea.co.kr)는 3월 13일(목)부터 3월 16일(일)까지 삼성동 코엑스 전시장에서 열리는 '2014 국제의료기기 및 병원설비 전시회(KIMES)'에 참여하며 의료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서 ㈜리소코리아는 병원 의료 산업을 대상으로 초고속 풀컬러 프린터 '컴컬러(ComColor)'와 옵션 기기인 '퍼펙트 바인더(Perfect Binder)', '메일피니셔(Wrapping Envelope Finisher)'를 전시 및 시연하게 된다. 

리소코리아의 '컴컬러(ComColor)' 시리즈는 1분에 150매라는 세계 최고 속도로 출력이 가능한 초고속 풀컬러 잉크젯 프린트로, 저해상도 대량출력 및 다품종 소량출력뿐만 아니라 POD((Publish On Demand) 출판 서비스가 가능하며 기존의 옵셋방식의 인쇄보다 제안서와 보고서 출력이 용이한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건강검진결과서 등 고비용의 고해상도 컬러 인쇄가 필요 없는 분야에 적합한 제품이다. 

'컴컬러(ComColor)' 시리즈에 옵션으로 사용할 수 있는 '퍼펙트 바인더(Perfect Binder)'는 소량다품종 책자의 출력부터 무선 열 제본까지의 공정을 1분당 100페이지의 속도로 자동 처리하는 신개념의 제품으로, 건강검진 결과서, 각종 매뉴얼 등을 아웃소싱 없이 자체 생산할 수 있는 제품이다.

'메일피니셔(Wrapping Envelope Finisher)'는 우편물을 출력해 봉투에 넣고 풀칠하는 모든 과정을 자동화하여 시간당 최대 2,200통을 생산하는 제품으로, 다양한 DM, 안내장 등의 우편물 생산을 수작업 없이 처리할 수 있다.

이 제품들은 대량 프린트 작업을 관리자 없이 수행할 수 있어 비용 절감에 매우 효과적이며, 소음이 적고 컴팩트한 사이즈로 교무실이나 학원, 일반 사무실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리소코리아 조의성 부사장은 "이번 전시회는 병원 등 의료 산업을 대상으로 리소코리아만의 특화된 제품들을 선보이는 자리가 될 것이다"라며 "개인정보 유출 사고로 인해 보안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메일피니셔'는 출력과 봉입, 봉함까지의 모든 과정이 자동화되어 건강검진 결과서와 같은 중요한 개인 의료 정보를 보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출력물이 많은 의료 업계를 타깃으로 적극적으로 제품을 알리고 성공적으로 시장확대를 이뤄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