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방제일 기자] 광주 서구치매안심센터가 학생과 어르신들이 직접 그린 그림을 모아 서구 제1호 치매 안심마을인 상무2동 내 3개소 경로당(상무·쌍학·이화) 외벽에 타일 벽화를 설치했다.

이번 사업은 '소소하지만 따뜻한 이야기가 담긴 소중한 담장 만들기 프로젝트'의 줄임말인 '소담소담 프로젝트'라는 명칭으로 추진됐다.

학생들의 그림과 어르신들의 글로 꾸며진 타일을 낡은 경로당 외벽에 붙임으로써 지역사회의 치매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치매 친화적 환경을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벽화에 들어간 그림은 지난해 11월 치매 예방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어르신 100여 명과 상무중·효광중 학생 450여 명 등 550여 명이 타일에 직접 쓰고 그린 작품들이다.

어르신들이 '나의 고향, 어릴 적 추억, 잊지 못할 순간' 등의 주제에 맞게 써 내려간 시와 수필부터, 치매 어르신들을 향한 학생들의 응원 메시지가 담긴 그림까지 다양한 그림들이 낡은 경로당 외벽에 펼쳐졌다.

벽화 조성에 참여한 한 학생은 "먼 이야기라고 생각되던 치매에 대해 곰곰이 생각해보고 이해하게 된 계기가 됐다"며 "마을이 함께 적극적으로 관심을 두고 도와나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서구청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로 경로당 외벽의 미관 개선뿐 아니라 많은 사람에게 치매에 대해 친숙히 알릴 좋은 기회가 됐다"며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