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선연수 기자] 와사비망고가 QLED를 탑재한 2021년형 구글 안드로이드 스마트TV '와글와글' 시리즈의 얼리버드 예약판매 행사를 진행한다.

신제품은 ▲WM 550 QLED UHD 스마트TV AI 와글와글 ▲WM 650 QLED UHD 스마트TV AI 와글와글 ▲WM 750 QLED UHD 스마트TV AI 와글와글 3종이다. 이는 QLED 퀀텀닷 필름을 탑재해 넓은 밝기 레인지를 활용해 명암비를 높이고 다양한 컬러 표현을 통해 선명한 화면 경험을 제공한다.

 

와글와글은 와사비망고와 구글의 합성어, 언컨택트 시대인 현시점에서 TV만 있으면 북적북적 여러 명이 노는 것처럼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는 뜻을 의미한다.

QLED 와글와글 시리즈는 구글 안드로이드 9.0 버전을 탑재해 UHD 4K 해상도의 유튜브, 넷플릭스 영상 감상은 물론, 안드로이드 TV 전용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한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할 수 있어 게임이나 왓챠플레이, 웨이브, 트위치TV, 아프리카TV 등 다양한 앱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구글 어시스턴트와 크롬캐스트도 탑재돼 있다. 이를 활용해 좋아하는 콘텐츠를 빠르게 찾거나 재생하고 구글과 연동되는 전자기기를 제어할 수 있고,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 유튜브, 넷플릭스와 같은 영상 재생과 멜론, 벅스뮤직과 같은 음원 스트리밍 재생까지 TV로 송출할 수 있다.

HDR10, 블루투스 5.0, 듀얼밴드 Wi-Fi(2.4GHz, 5GHz), 크로마서브샘플링 4:4:4 등 하드웨어 측면에서도 소비자에게 유용한 기능도 적용돼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