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CA 테크놀로지스(www.ca.com/kr)는 오늘 계정 및 접근 관리(IAM)을 바탕으로 클라우드 웹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보호하고 관리하는 모빌리티 및 사용자프로그래밍인터페이스(API) 신제품을 출시했다.

CA 테크놀로지스의 최신 모빌리티 및 API 관리 솔루션은 모바일 앱 개발을 촉진하고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향상시키며 클라이언트에서 백엔드까지 보안 및 사용자 편의성을 제공한다.   'CA 레이어 7 API 포탈'은 브랜디드 온라인 인터페이스 제작을 간소화해 개발자는 빠르게 API를 찾고 애플리케이션을 만들 수 있다.

또한 개발자는 애플리케이션 사용을 추적하는데 필요한 모든 디자인 타임 리소스에 접근 가능하다. 여러 그룹의 파트너 써드파티 내부 개발자를 동시에 지원하도록 설계된 이 솔루션은 단일 포탈에서 각각의 유닛에 접근과 API 배포 권한을 부여한다.

API 포탈 최신 버전은 △API 발견, 양방향 다큐멘테이션 및 탐색 △개발자가 한 번의 클릭으로 애플리케이션에 기능을 추가할 수 있는 API 그룹핑과 첨단 패키징 △보안 기능을 손쉽게 애플리케이션에 추가하기 위한 CA 레이어 7 모바일 액세스 게이트웨이와의 통합을 제공한다.  'CA 레이어 7 모바일 액세스 게이트웨이'는 내부 데이터, 애플리케이션, 보안 인프라를 모바일에 맞게 변환하는 과정을 단순화한다.

API를 통해 노출되는 정보의 보안 및 관리 정책을 유지하고 통제할 수 있는 중앙집중식 방안을 지원하는 한편, 애플리케이션 최종사용자에게 일관된 수준의 성능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사용자, 앱, 기기의 안전한 인증을 위해 모바일 앱에서 토큰 핸들링과 단일 인증 로그인 통합 속도를 높일 수 있는 보안 소프트웨어개발키트(SDK)를 제공한다.

CA 레이어 7 모바일 액세스 게이트웨이는 △네이티브 모바일 앱의 CA사이트마인더 SSO 크리덴셜 확장을 위해 CA 사이트마인더 세션 쿠키들과 모바일 SDK 통합 △엔터프라이즈 모바일 앱으로 소셜 로그인을 가능하게 해 보안과 거버넌스를 유지하는 한편 사용자에게 편의 제공 △어도비 폰갭 크로스 플랫폼 모바일 개발 프레임워크 지원 기능을 제공한다.  일단 모바일 앱이 배포되고 작동되면 적합한 사용자가 적합한 장소에서 적합한 시점에 적합한 기기를 사용해 승인된 애플리케이션에 접속할 수 있도록 다른 수준의 보안이 요구된다.  'CA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매니지먼트(CA MAM)'는 BYOD(Bring Your Own Device)를 도입한 기업을 위해 개발된 새로운 솔루션이다.

CA MAM은 모바일 앱 접속 정책을 세분화된 수준에서 역동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CA의 혁신적인 스마트 컨테이너화 기술을 사용한다.

지오펜싱(Geo-fencing), 타임펜싱(Time-fencing), 네트워크펜싱(Network-fencing)과 고급 인증 기능은 지역•시간•네트워크와 관련된 세분화된 접속 정책을 확정 및 실행하며 엔터프라이즈 모바일 앱의 보안을 더욱 강화한다.   CA 고급 인증의 현재 출시 버전은 다양한 강력한 인증 크리덴셜과 모바일 환경을 위한 리스크 기반 평가 툴을 제공함으로써 오늘 발표된 솔루션을 보완한다.

CA 고급 인증 솔루션은 강력한 인증 기능을 모바일 앱에 설치하는 SDK를 제공한다. 공개키기반구조(PKI)나 일회용비밀번호(OTP) 소프트웨어 크리덴셜을 활용하는 옵션을 통해 보안과 사용자 편의성을 높여준다.

사용자는 단순하게 평상시 비밀번호로 로그인을 하고 강력한 인증이 뒤에서 진행된다. 또한 무료 모바일 앱에 의해 생성될 수 있는 OTP를 지원한다. OTP는 문자 메시지, 음성 메시지, 혹은 이메일 형태로 전달될 수 있다.  마이크 데닝(Mike Denning) CA 테크놀로지스 수석부사장 겸 보안부문 총괄책임자는 "모바일, 클라우드, API 도입이 늘어나면서 기업은 더욱 개방화된 환경에서 새로운 사업 기회를 발굴하고 보안을 유지해야 한다.

CA 테크놀로지스는 개발에서 실행, 개별 기기에서 데이터센터에 이르기까지 오늘날 엔터프라이즈 상에서 운영되는 데이터와 애플리케이션을 보호할 수 있는 유일한 기업"이라 강조했다.  CA 테크놀로지스의 계정 및 접근 관리(IAM) 솔루션은 적합한 사용자 및 기기가 적합한 데이터에 적합한 접근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 과정에서 사용자가 최신 클라우드 매쉬업 혹은 모바일 앱을 개발하는 개발자이거나, 자신의 모바일 뱅킹 앱에 접속하려는 고객이거나, 회사 클라우드 서비스에 접속하려는 직원이거나 상관없다.

CA 테크놀로지스는 통합 웹 및 API 보안 관리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는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를 위해 개발 프로세스를 가속화하고 사용량이 최대일 때에 앱 성능을 최적화한다. 일단 앱이 배포되면 새로운 앱 보안 및 첨단 인증 솔루션이 앱 보안을 돕는다.   시장조사분석 기관 포레스터 리서치는 올해도 API 관리에 IAM 솔루션 적용이 활성화될 것으로 전망했다.  포스트 이탈리안(Poste Italiane)의 IT 및 e비즈니스 담당 기업 포스트콤(PosteCom) CEO 빈센조 폼파는 "고객 편의성이 비즈니스의 핵심 경쟁력이다. 트랜잭션이 쉬워질수록 고객은 더 행복해진다.

편의성을 위해 포스트 이탈리안이 모바일 옵션을 고객에게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이를 안전하게 실행할 필요가 있다. CA와의 협력을 통해 고객의 모바일 기기에 대한 충성도를 높이고 온라인 트랜잭션을 보호하고 있다"고 밝혔다.  미국 플로리다의 유틸리티 제공 서비스 OUC의 솔루션 아키텍트 조지 델라코바는 "OUC는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API 형태로 작업 가능하도록 데이터를 입력한다.

우리 데이터를 신뢰할 수 있는 결제 파트너사, 고객 포탈, 양방향 전화 시스템에 API 형태로 안전하게 공개함으로써, 이제 고객이 결제하면 몇 분 이내 전력이 작동되도록 하는 애플리케이션을 갖추게 됐다.

API관리 및 보호를 위한 CA 테크놀로지스와의 협력을 통해 OUC는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