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선연수 기자]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이하 인피니언)가 동적 범위를 끌어 올린 아날로그 MEMS 마이크로폰 'XENSIV IM73A135'를 출시한다.

마이크로폰에 있어서 설계자는 높은 신호대 잡음비(SNR), 소형 패키지, 높은 음향 과부하점(AOP, Acoustic Overload Point), 낮은 전력 소모, MEMS(Micro Electro Mechanical System) 또는 ECM(Electret Condenser Microphones) 타입과 같은 여러 부분을 고려해야 한다. 높은 성능의 기존 마이크로폰이 요구되는 애플리케이션에서는 MEMS 대신 여전히 ECM을 사용해 왔지만, IM73A135는 그에 대한 대안이 될 수 있다고 인피니언은 소개한다.

신규 MEMS 마이크로폰은 73dB SNR, 135dBSPL(Sound Pressure Level)의 높은 AOP, 4×3×1.2mm³의 작은 패키지 사이즈로 높은 동적 범위(Dynamic Range)를 구현한다. 세밀한 주파수 곡선 관리로 오디오 신호 처리에 효과적이며, 170μA의 낮은 전력 소모를 나타낸다. 설계자는 MEMS 기술에 내재된 장점을 이용하면서 ECM에 한정됐던 높은 오디오 성능 수준에 도달할 수 있도록 한다.

 

XENSIV MEMS 마이크로폰 IM73A135는 오는 3월 유통 시장에 공급될 예정이며, 웨어러블을 위한 새로운 MEMS 마이크로폰 기술은 다음 달 'Infineon-inside' 파트너가 선보일 예정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