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lt=""
- 휴대용 기기를 위한 업계 다양한 충전 IC 포트폴리오를 제공
-PAC5220WP 파워 애플리케이션 컨트롤러 ™ 무선 전력 플랫폼

액티브 세미 인터내셔널(www.active-semi.com)은 WPC Qi 인증을 받은 무선 충전 레퍼런스 설계를 제공하는 범용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최고 효율과 최저 대기 전력, 최저 EMI를 제공하는 최저가의 솔루션이다.

이 턴키 솔루션은 5볼트 어댑터 혹은 USB 포트를 이용해서 동작이 가능하고, WPC 1.1.2 스펙을 충족시키며, Qi 기준을 준수하는 스마트폰, 태블릿 및 기타 휴대용 전력 전자 기기를 충전하는 다양한 종류의 액세서리에 적용된다.

시장조사업체IHS의 전력 공급 및 저장 관련 부품 담당 수석 애널리스트인 라이언 샌더슨(Ryan Sanderson)은 "지난 2013년에 35억 대의 규모를 형성했던 재충전 가능한 배터리 가전 제품 시장은 2017년에 45억 대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며 "IHS에서 분석한 바에 따르면 2014년 말까지 무선 전력 채택이 가속화됨에 따라 2018에는 9억 대에 달하는 기기가 무선 전력으로 작동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무선 전력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는 이러한 성장세에 발맞추어 액티브 세미는 최신의 무선 전력 제품을 적시에 발표했다.

무선 충전 제품의 추가를 통해 액티브 세미는 재충전 가능한 배터리 내장 기기에 대한 대량 수요에 부응하며 AC/DC 휴대용 아답터, DC/DC 자동차 아답터, 파워뱅크 등 혁신적인 휴대용 액세서리의 충전 IC 솔루션을 업계에서 가장 다양하게 구축하게 되었다.

액티브 세미의 완벽한 무선충전 플랫폼은 자사 특허로 이뤄진 고집적 파워 애플리케이션 컨트롤러스(PAC)™ 인 PAC5220 WP 제품으로 구현된다.

PAC5220WP 제품은 ARM® Cortex M0 MCU, AC-DC 또는 DC-DC 변환을 위한 전력 관리기, 설정 가능한 아날로그 프론트엔드, 데이터 컨버터, 게이트 드라이버, 온칩 온도 센서, GPIO, 시리얼포트 등으로 구성된다.

집적한 다기능의 전원 관리 및 컨트롤러 IC는 다른 솔루션에서 필요로 하는 개별 IC 소자를 5개 이상 줄여줌으로써 PCB의 공간 감소에 기여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