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방제일 기자] 취업난에 경기부진까지 겹치면서 다양한 자격증 취득이 인기를 끌고 있는 추세다. 최근 수요가 늘어난 반려동물관리사를 비롯해 노인/아동미술심리상담사, 마케팅관련자격증 등 미래유망자격증 검정시험에 대학생, 주부, 직장인, 퇴직 예정자 등 스펙업을 하기위한 사람들이 몰리고 있는 추세다.

이러한 가운데 미래유망자격증 과정에 대해 언택트시스템으로 무료교육 특별지원을 진행하고 있는 한국직업능력진흥원이 반려동물관리사, 플로리스트, 마케팅관련자격증 등 자격증추천 과정들을 포함해 무료수강 신청이 가능한 60여과목 전 과정을 무료인강으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무료교육 지원은 최대 6주 이내에 언택트 온라인 무료수강으로 전망이 밝은 반려동물관리사, 심리상담사, 마케팅관련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며 수강료, 교재, 시험응시비용까지 취지에 맞게 무료로 지원하며 합격자는 자격증 발급비용만 부담하면 된다.

최근 1인 가구가 늘어남에 따라 반려동물 시장규모가 2020년 5조 8000억에 육박할 정도로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인구가 폭발적으로 늘어나면서 동물들을 위한 프로그램이 증가하고 있고 반려동물관리사 관련 직종이 소개되면서 사람들의 관심도 같이 늘어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반려동물 양육 가구의 85.6%는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생각하고 평균 9년 정도 반려동물을 기르고 있으며 최근엔 반려묘 양육을 시작하는 경향도 증가하고 있다. 특히 60대 이상에서는 반려동물을 가족으로 생각하는 경향이 89.1%로 가장 높게 나타나는 등 연령대가 높아질수록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생각하는 비중이 높아지고 있다. 

반려동물관리사는 반려동물을 적재적소에서 관리하고 돌볼 수 있는 지식을 가지고 있는 동물 전문가로,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은 반려동물 관련 사업이나 전문 지식을 이용하여 여러모로 다양하게 활용을 할 수 있다.

한국직업능력진흥원에서는 반려동물관리사 과정과 반려동물행동교정사, 반려동물장례지도사 관련 자격증을 포함해 다양한 미래유망자격증 무료수강 등 평생교육의 확대와 취준생들을 위한 여러 가지 무료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미래유망자격증인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 취득 후 희망자에 한해 오프라인으로 교육장을 찾아가서 강의 교수님과 만나 직접 듣고 실습까지 진행하는 과정으로 실습 보수교육을 도입해 온라인 교육기관에서는 드물게 실습교육까지 가능하다. 

이밖에도 꾸준히 수요가 높은 심리상담사, 플로리스트 과정과 SNS를 통한 네트워킹을 활용, 새로운 가능성으로 떠오르고 있는 소셜 커리어 능력이 필요한 시대에 유망한 마케팅관련자격증인 sns마케팅전문가 과정과 전문적인 직업인 cs강사자격증 과정도 개설되어 있다.

한국직업능력진흥원에서 취득한 모든 미래유망자격증은 국무총리 산하 국책연구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 등록 자격증으로 자격기본법에 의거 하여 자격 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이뤄지고 있으며 이력서에 기재가 가능해 취업, 승진, 이직 등 다양한 방면으로 활용 가능하다
한편, 한국직업능력진흥원은 반려동물관리사, 플로리스트, 마케팅관련자격증 과정 외에도 취업관련 병원코디네이터, 바리스타 등 미래유망자격증 과정에 대해서도 언택트 무료수강 지원을 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직업능력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