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lt=""
 LG유플러스(www.uplus.co.kr) 이상철 부회장이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2014'를 참관하고 전시회에 참여한 임직원들과 함께 한 자리에서 '휴먼 오리엔티드 밸류' 창출을 강조했다. 

MWC 2014 전시장을 찾은 이상철 부회장은 LG부스를 비롯해 삼성전자, 퀄컴, 에릭슨, 시스코, NSN(노키아솔루션스앤네트웍스), 화웨이, 인텔, NTT도코모 등 세계 유수 기업의 전시 부스를 방문해 새로운 디바이스 및 솔루션을 살펴보는 등 바쁜 일정을 소화했다.   

이상철 부회장은 에릭슨 전시관을 방문해 한스 베스트베리(Hans Vestberg) 에릭슨 CEO와 만나고 미래 통신 기술과 솔루션에 대한 대화를 나눴다.   

참관을 마친 후 이상철 부회장은 행사장을 방문한 임직원들과 함께 한 자리에서 '휴먼 오리엔티드 밸류(human oriented value)'를 창출해 나갈 것을 주문했다.   

이 부회장은 "테크놀로지도 물론 중요하지만, 이러한 테크놀로지를 기반으로 어떠한 가치를 창출하는가가 중요하다. 과거 MWC와 같은 IT 전시회에 오면 기술 중심의 트렌드가 많이 보였지만, 이제는 인간 중심의 가치가 창출된 사례를 많이 발견할 수 있다. 테크놀로지를 넘어서 휴먼 오리엔티드 밸류를 만들어나가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IoT, 웨어러블 디바이스 등은 모두 커넥티비티(connectivity)를 기반으로 한다. 휴대폰뿐 아니라 자동차, 홈, 오피스에 이르기까지 모두 연결됨을 의미한다. 관건은 커넥티비티를 기반으로 사람들에게 어떤 가치를 제공하느냐다. 연결 사회(커넥팅 소사이어티, connecting society)의 가치는 인간에게 감성, 공유, 참여의 가능성을 열어준다는 데 있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