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렴한 배터리식 제품 개발에 최적인 제품
- 편리한 초저전력 PSoC 1에 USB, I2C, SPI 등 인터페이스 통합 제공

온라인 전자부품 쇼핑몰 엘리먼트14(http://kr.element14.com)이 싸이프레스 반도체(Cypress Semiconductor, 이하 싸이프레스)의 최신 초저전력 PSoC® 1 개발키트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개발키트에는 싸이프레스의 신형 CY8C24x93 저전력 PSoC1이 장착되며 초저전력 및 로우 핀 카운트 구성으로 PSoC의 기능을 구현할 수 있다.

전반적인 기능과 인터페이스를 통해 단순하면서 효율성이 뛰어난 개발 프로젝트가 가능하며 서미스터 및 아날로그 습도 센서 기능, 4 세그먼트 LCD, 리모컨용 적외선 LED, 고속 USB 2.0 포트를 통한 전력 및 데이터 로깅, 온보드 프로그래머, 전위차계, 오픈 GPIO 핀 등의 기능과 특징을 제공하여 배터리식 또는 휴대용 장치 개발에 이상적인 제품이다.

전류 사용량은 액티브 모드에서 1.1mA, 대기 모드에서 1.07 µA, 그리고 딥 슬립 모드에서 100nA로, 인터럽트 발생 시 즉시 웨이크업이 가능하다.

존 웨일(John Weil) 싸이프레스 PSoC 수석 마케팅이사는 "이번 PSoC 1 제품들은 USB-시리얼 연결 기능과 함께 PSoC만의 유연성을 제공하며 혼합 신호 주변기기도 지원한다.

저비용 개발 환경에서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PSoC 4 Pioneer 키트, Arduino 키트 및 라즈베리파이 키트와 같은 호스트 환경에서 독립 또는 슬레이브 실드로 사용이 가능하다. element14의 막강한 유통망을 통해 PSoC 1을 전자제품 애호가, 교육 환경, 생산 설비 등 다양한 분야에 제공함으로 좋은 결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키트는 10비트 ADC와 2개의 콤퍼레이터 및 16비트 타이머 3개, 8비트 IDAC를 통합한 것으로 3x3 mm2에서 7x7 mm2 QFN에 이르는 다양한 사이즈로 판매된다. 작은 크기와 아날로그 리소스가 결합하여 공간 활용성이 뛰어나야 하는 통합 시스템 솔루션에 이상적이다. 또, Arduino 호환 헤더를 사용해 I2C, SPI, UART, 다중 GPIO 등을 통한 주변기기 보드로도 활용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담스(David Adams) element14 수석 기술개발이사는 "PSoC 1은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는 element14의 솔루션 중에서도 최신 제품으로, 앞으로도 최신 버전과 독점 번들상품을 포함하여 스타터 키트에서 개발 보드에 이르는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타 개발키트 관련 자세한 정보는 http://kr.element14.com/development-kits에서 확인 할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