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ratix V FPGA를 기반으로 한 Interlaken IP 구현
-Brocade의 라인 모듈로 클라우드에 최적화된 네트워크 요구에 부응

알테라(www.altera.com)는 데이터센터에 이용하기 위한 제품으로서 Brocade®의 MLX® 시리즈 멀티테라비트 코어 라우터 양산 출하에 자사의 Interlaken IP(intellectual property) 코어가 검증을 거쳐서 채택되었다고 밝혔다.

이는 Stratix® V FPGA를 기반으로 Interlaken IP를 구현하는 것으로써,  Brocade의 라우터가 클라우드 최적화 네트워크를 신속하고도 효율적으로 확장할 수 있도록 한다.

Altera FPGA와 IP를 이용해서 클라우드 최적화 네트워크를 확장함으로써 기업들이 대량의 네트워크 데이터를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필요에 따라서 실시간으로 의사결정을 할 수 있다.

Brocade의 ASIC 및 하드웨어 엔지니어링 부사장인 Majid Afshar는 "Altera가 제공하는 지극히 구성가능성과 견고성이 뛰어난 단일의 Interlaken IP 디자인을 이용함으로써 우리 회사의 다양한 라인 모듈 구성으로 필요로 하는 고대역폭 효율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이 고유의 단일한 구성가능 디자인에 우리 회사의 서비스 비용 모델 인프라를 결합함으로써 예산이 제한적이고 특정한 서비스 조합을 필요로 하는 엔터프라이즈 및 서비스 사업자 고객들에게 여러 가지 이점을 제공한다.

Altera의 Interlaken IP는 고객들이 빅데이터와 그리고 또한 네트워크를 통해서 높은 속도의 데이터 전송을 필요로 하는 여타 애플리케이션에 이용하도록 필요로 하는 대역폭 확장성과 데이터 효율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Altera의 Stratix V FPGA 기반 Interlaken 솔루션은 100Gbps 이상의 속도로 칩-대-칩 패킷 전송이 가능하므로 OEM 업체들이 매일 생성되는 2.5엑사바이트에 달하는 데이터를 편리하게 전송할 수 있다. Altera의 Interlaken IP는 MAC, PCS, PMA 층을 포함하는 완벽하게 통합적인 솔루션이다.

Brocade의 Stratix V FPGA 기반 테라비트 라우터 솔루션은 기업의 의사결정 책임자들을 위해서 다음과 같은 이점을 제공한다:

• 소프트웨어 정의(software-defined) 네트워크에 이용하도록 진정한 하이브리드 포트 모드로 고밀도 100 기가비트 이더넷(GbE), 40 GbE, 10 GbE 루팅 및 OpenFlow를 지원하므로 기업이 필요로 하는 역동적인 트래픽 패턴 및 어드레스 요구에 따라서 유연하게 플로우 제어가 가능하다.

• 고도로 확장성이 뛰어난 IPv4/IPv6 루팅 및 첨단 MPLS 기능과  wire-speeds 100 GbE 및 10 GbE 밀도를 제공하므로 Interlaken 백본 및 서비스 사업자 코어에 이용하기에 이상적으로 적합하다.

• 경제성 뛰어난 비용 구조를 제공하므로 관리자들이 경쟁력 제고를 위해서 필요로 하는 서비스 및 대역폭을 유연하게 구입할 수 있다.

이에 관한 더 자세한 내용은 www.brocade.com/products/all/routers/product-details/netiron-mlx-series/index.page에서 볼 수 있다.

Altera의 통신 부문 선임 이사인 Dan Mansur는 "Brocade는 자사 라우터를 지속적으로 혁신함으로써 고객들이 네트워크 인프라를 간소화하고 확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우리 회사의 FPGA 및 Interlaken 솔루션은 Brocade와 같은 회사들이 오늘날 데이터 프로파일의 요구를 충족할 뿐만 아니라 미래의 애플리케이션 요구에 따라서 편리하게 쓰루풋 및 인터페이스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도록 설계된 솔루션을 내놓을 수 있도록 한다"고 말했다.

Altera의 Interlaken IP 코어는 더 높은 대역폭과 더 높은 성능을 요구하는 것에 따라서 확장이 가능하다. 이 IP는 철저한 시뮬레이션 및 검증을 거쳐서 다중의 자사 및 고객 플랫폼으로 훌륭하게 작동하는 것으로 검증되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