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방제일 기자][테크월드=방제일 기자] 창업 시장에서 프랜차이즈 본사가 가맹점과 공유하는 신뢰도를 평가하는 기준 중 다점포 매장의 존재 정도는 예비 창업자들에게 많은 질문을 만들어 낸다. 어떠한 점이 점주들로 하여금 다수의 점포를 운영하게 했는지, 혹은 운영 과정의 장점이 있는지 등은 본사가 가진 시스템의 만족도를 간접적으로 알 수 있는 지표가 되기 때문이다.

이에 르하임 스터디카페 화성병점점을 운영하며 성공 창업이란 결과를 얻은 박현숙 점주는 최근, 동탄역점의 오픈을 진행하며 다점포 운영 점주 중 한명이 됐다. 

동탄역점 박현숙 점주는 처음 창업을 진행할 시기에 느낀 무인시스템에 대한 만족도가 지속적으로 이어짐은 물론, 코로나19로 인해 자영업 시장의 어려움이 커지는 요즘, 본사가 상황에 맞는 홍보전략과 가맹점 지원을 이어가는 점에 만족하며 또 한번의 창업을 선택했다고 전했다. 이에 우리는 박현숙 점주를 만나 다점포 창업을 결정하게 된 이야기를 들어봤다.

Q. 간략한 자기 소개글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르하임 스터디카페 동탄역점 점주 박현숙입니다. 10 여년간 직장생활을 하다 퇴사 후 전업주부로 지냈었습니다. 창업에 대한 관심이 생겨 여러 브랜드를 알아보다 르하임을 알게 됐고 화성병점점을 오픈해서 운영중이었습니다. 운영을 하면서 본사의 시스템과 갖춰진 수익성에 만족도가 높아 동탄역점까지 연달아 오픈하게 됐습니다.

Q. 스터디카페 창업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전업주부로 지내다 보니 무인 시스템으로 운영되는 점이 만족스러웠습니다. 가정과 일 두가지를 함께 병행할 수 있는 시스템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기존 매장 운영을 진행하면서 인건비 절감 부분에 있어 큰 만족을 느껴왔습니다. 무인 시스템은 이 같은 지출되는 비용을 줄이고 수익을 키우는데 도움이 된다는 것을 경험했습니다.

Q. 스터디카페 프랜차이즈 브랜드 중 르하임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사실, 스터디카페 브랜드는 무수히 많이 있지만 르하임이 가진 인테리어는 차별화가 된다고 생각합니다. 블랙과 그레이, 화이트를 적절히 배합한 컬러 사용과 이용자들이 공부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는 모던한 인테리어는 집중력이 무엇보다 중요한 스터디카페에 딱 맞는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Q. 르하임 스터디카페 8가지 차별화중 가장 만족하는 차별화는 무엇인가요?

A. 앞선 답변과 연결되듯이 무인 시스템입니다. 특히 키오스크 2대로 입·퇴장을 구분하고 고객들의 출입 관리를 체계적으로 할 수 있는 시스템이 만족스럽습니다. 인건비 걱정 없이 24시간 운영할 수 있어 관리 부담을 한결 덜 수 있었습니다.

Q. 오픈 준비 기간 중 르하임 가맹본부에 고마웠던 점은 무엇이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오픈 전 면밀한 상권분석과 입지가 결정된 이후 체계적으로 진행해주신 홍보 전략에 감사함을 전하고 싶습니다. 최근 코로나19로 확산세가 심해지면서 많은 걱정이 든것도 사실이지만, 본사는 이 점 역시 간파하고 이에 맞는 온·오프라인의 홍보를 진행해 주셔서 사전예약도 무사히 마칠 수 있었습니다. 

Q. 앞으로 운영 계획과 예비 창업주 분들께 간략한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A. 코로나19로 인한 불안한 팬데믹 시대일지라도 회원님들의 꿈과 목표는 정해져있기에 저희는 이를 도울 수 있는 안전한 환경을 준비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꾸준한 소독과 방역 통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동탄역점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한편, 르하임 스터디카페 측은 12월 전주중화산점과 안성중앙점 등을 비롯한 전국의 많은 지점이 오픈 중에 있으며 2021년 1월 또한 대전한남대점을 비롯한 망원점 등 다수의 가맹점이 철저한 방역관리 속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