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럴(Mural)’, 사용자의 가장 의미 있는 순간을 쉽게 감상할 수 있는 기능
사용자 맞춤형 앨범 ‘이벤트’, 이름과 날짜를 지정해 추억 분류
뮤럴에 사진 및 동영상을 추가하면 하이라이트 동영상으로 자동 전환… 전환된 동영상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에 바로 공유 가능

고프로는 고프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나만의 홈페이지 기능인 ‘뮤럴(Mural)’을 추가했다고 11일 밝혔다.

‘뮤럴’은 고프로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과 동영상을 한 페이지에 모을 수 있는 기능이다. 사용자가 기억하고 싶은 순간을 뮤럴에 추가하면 자동으로 편집본을 만들어 쉽게 감상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맞춤형 앨범 기능인 ‘이벤트’를 사용하여 사용자가 촬영한 사진과 동영상을 쉽게 분류하고 직관적으로 감상할 수 있게 돕는다. 또한 고프로 앱 사용자는 뮤럴 기능을 통해 여러 개의 이벤트를 생성할 수 있고,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레이아웃을 변경할 수 있다.

뮤럴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고프로 앱과 클라우드에 저장된 사진과 동영상 중 사용자가 좋아하는 순간을 선택해 뮤럴에 추가하면 된다. 뮤럴에 추가된 사진과 영상은 하이라이트 동영상으로 자동 전환된다.

아울러 하이라이트 동영상은 고프로 앱에서 편집이 가능한 원본 상태로 저장되며, 영상을 선택하면 배경음악, 필터, 테마 등을 취향에 맞춰 추가 편집할 수 있다. 편집된 영상을 저장하면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에 공유도 가능하다.

고프로 코리아 신새롬 매니저는 “이번에 고프로 앱에 추가된 뮤럴은 고프로 앱 갤러리 안에서 가장 의미 있는 순간을 간직할 수 있는 나만의 홈페이지다”며 “여러분의 추억을 한 장소에 모아 편하게 감상하고, 영상으로 만들어 가족, 친구들과 함께 즐기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고프로 앱은 카메라 제어와 영상 편집용 모바일 앱으로 △20가지 이상의 필터와 테마를 적용한 스토리텔링 편집 기능 △사진과 영상 속 가장 의미 있는 순간을 선별하는 기능 △영상 프레임 캡처 기능 △고프로 카메라와 연동 시 수평 조절 지원 △최신 UI와 직관적인 탐색 △스마트폰 내 저장된 사진과 영상 추가 기능 △횟수 제한없이 콘텐츠 편집 등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뮤럴이 포함된 고프로 앱 7.3 버전은 앱 스토어나 구글플레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기존 고프로 앱 사용자는 고프로 앱을 업데이트하면 뮤럴을 사용할 수 있다.

뮤럴 및 고프로 앱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고프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ag

키워드

#고프로 #앱 #뮤럴 #mural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