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선연수 기자] 퀄컴 테크날러지(Qualcomm Technologies)가 오늘 퀄컴 IoT 서비스 제품군을 공개했다.

퀄컴 IoT 서비스 제품군 발표는 2019년 4월 출범한 퀄컴 스마트시티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Qualcomm Smart Cities Accelerator Program)이 추진하는 기술의 일환이다.

 

해당 프로그램의 참여사인 ICS(Infinite Computer Solutions)는 자이터 스마트스페이스(Zyter SmartSpacesTM) 플랫폼을 바탕으로 퀄컴 IoT 서비스 제품군 플랫폼 레이어를 지원한다. 해당 플랫폼은 퀄컴의 칩셋으로 구동되는 하위 시스템들을 매끄럽게 통합해 미들웨어, 데이터 운영, 클라우드 서비스, 강화된 보안, 이용자 경험, 분석 기능, 집단 지성, 인공 지능(AI) 등을 지원한다. 상용화된 기기는 해당 플랫폼의 사전 통합과 사전 인증을 거쳐 사용할 수 있다.

퀄컴 테크날러지는 최근 샌디에이고에 퀄컴 스마트 캠퍼스를 구축해 IoTaaS의 모범을 보이고, IoT 서비스 제품군의 실제 사용 사례를 실현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이를 통해 상용화 가능한 생생한 엔드-투-엔드 솔루션의 실제 사용 사례를 선보인다.

스마트 캠퍼스는 직관적인 이용자 애플리케이션을 적용하고, 캠퍼스의 신경 중추를 담당하는 명령·제어 센터를 갖추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연결 센서와 실시간 IoT 기기의 전체 네트워크를 포괄적인 대시보드 상에서 한눈에 관제할 수 있는 우수한 가시성을 제공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