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이혜진 기자] KT는 ‘제네시스 GV70’(GV70)에 지니뮤직 스트리밍 서비스를 적용했다고 9일 밝혔다.

GV70은 현대자동차그룹이 15일 선보이는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Sports Utility Vehicle)이다. 지니뮤직 스트리밍 서비스는 커넥티드 카 서비스를 토대로 개발됐다. 커넥티드카는 다양한 IT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인터넷망에 연결한 자동차를 말한다. 

이용자는 GV70에 연결된 4세대 이동통신(4G·LTE)망으로 지니뮤직을 실시간 스트리밍할 수 있다. 음악 재생시 차량에 스마트폰∙태블릿 PC 등을 블루투스(근거리 무선 통신)로 연결할 필요가 없는 것이다. 

이를 위해 KT는 GV70 개발 초기부터 현대차, 지니뮤직과 연구 개발을 진행했다. 또 ▲커넥티드 카 전용 인프라 ▲네트워크 자원 할당·서비스 제공 ▲스트리밍 트래픽 분리·관리 ▲스트리밍 전용 상품 개발 ▲가입자 관리 등 커넥티드 카 기술의 특화 역량을 결집했다.

세부적으로 ▲주행 중 편리한 조작성과 안전성 상승 ▲FLAC·MP3·AAC+ 등 다양한 음성 코덱 지원 ▲차량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내 메뉴로 직관적이고 고객 친화적인 사용자경험(UX) 제공 등의 음악 감상 환경을 제공한다.

지니뮤직 스트리밍 서비스는 GV70를 포함해 기존 G80, GV80 등에도 무선 업데이트(OTA·Over The Air)를 통해 확대 적용될 예정이다. 양사는 GV70 구매자에게 차량용 스트리밍 데이터 이용권과 지니뮤직 2개월 이용권을 지급하기로 했다.

추교웅 현대차그룹 전자담당 전무는 “이번 서비스로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