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www.nvidia.co.kr)는 궁극의 전력효율로 최고의 게이밍 성능을 제공하는 새로운 맥스웰(Maxwell)™  그래픽 아키텍처에 기반한 첫 GPU를 발표했다. 새로운 엔비디아® 지포스(GeForce)® GTX™ 750 Ti 및 GTX 750 GPU는 전력소비는 줄이면서 성능은 높이는 1세대 맥스웰 아키텍처의 역량을 그대로 보여주고 있다. 

스팀 하드웨어 조사(Steam Hardware Survey)에 따르면 1080p 해상도에서 구동되는 지포스 GTX 750 Ti는 가장 많이 쓰이는 페르미(Fermi) 아키텍처 기반의 엔비디아 GPU인 GTX 550 Ti 대비 성능은 2배로 향상되고 전력소비는 절반으로 줄어들었다. 

또한 $499의 엔비디아 주력제품인 페르미 아키텍처 기반의 지포스 GTX 480와 비교하면, 거의 대등한 성능을 불과 4분의 1(60와트)로 크게 줄어든 소비전력으로 제공한다. 

스캇 헤켈만(Scott Herkelman) 엔비디아 지포스 비즈니스 담당 제너럴 매니저는 "슈퍼컴퓨터에서 PC, 스마트폰에 이르기까지 모든 대상 시스템에 전력한계가 있기 때문에 성능 개선을 위해서는 와트당 성능의 개선이 필수"라며 "바로 이런 이유로 가장 효율적인 GPU 아키텍처로 맥스웰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GTX 750 Ti GPU의 길이는 실제로 5.7인치에 불과해 내부 전력 커넥터를 필요로 하지 않는다. 따라서 통합 그래픽 또는 기타 SFF(small form-factor) 디자인의 PC를 사용하는 게이머라면 전력원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보다 비싼 전기세를 물지 않고도 1080p 해상도의 멋진 게임 경험을 누릴 수 있다. 

GTX 750 Ti는 전력 소비가 매우 낮기 때문에 소음이나 열이 거의 발생하지 않아 홈씨어터 용 PC에도 안성맞춤이다. 

GTX 750 Ti 및 750 GPU는 또한 다음과 같은 엔비디아의 혁신 게임웍스(Game Works) 기술을 지원한다:

·         쉐도우플레이(ShadowPlay)® - 게이머가 승리의 순간을 저장하고 트위치(Twitch) 및 다른 SNS를 통해 공유할 수 있게 해준다.

·         지싱크(G-SYNC)®(1) 디스플레이 기술 - 매끄럽고 떨림 없는 게임화면을 실현한다.

·         게임스트림(GameStream)® - 게이머가 선호하는 PC 게임을 엔비디아 쉴드(SHIELD)로 스트리밍 해서 어디서나 고성능 게임을 즐길 수 있게 해준다. 

엔비디아의 콘텐츠 및 기술 담당 수석 부사장인 토니 타마시(Tony Tamasi)는 "엔비디아는 차세대 게이밍 경험을 제공한다는 것은 단순히 클록 수를 높이거나, 소음과 열을 늘려 겨우 초당 프레임 몇 개를 더 추가하는 것 이상으로 훨씬 많은 것을 요구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며 "엔비디아 게임웍스 기술은 성능, 전력효율 및 소음과 열 조건을 모두 갖춘 GTX 750 Ti 및 750으로 게임의 방식을 극적으로 바꿀 것"이라고 기대했다. 

구매 상세정보

엔비디아 지포스 GTX 750 Ti 및 GTX 750 GPU는 에이수스(ASUS), 컬러풀(Colorful), EVGA, 갤럭시(Galaxy), 기가바이트(Gigabyte), MSI, 팰릿(Palit), 조텍(Zotac) 등 세계 선두 AIC(Add-in card) 업체와  이엠텍 등 국내 엔비디아 공식파트너사를 통해 구매 가능하다. GTX 750의 소비자 판매가는 미화 $119, GTX 750 Ti는 $149에서 시작할 것으로 예상된다. 

지포스 GTX 750 Ti 및 GTX 750 GPU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www.nvidia.co.kr/geforce에서, 지포스 라인업 제품 사진은 NVIDIA Flickr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