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방제일 기자] EA는 지난 7일, Xbox 시리즈 X/S와 PlayStation5용 매든 NFL 21과 FIFA 21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차세대 콘솔에 대응하는 이번 게임은 더 빠른 로드 시간, 가장 사실적이고 유연한 선수 움직임, 다양한 경기장에서 새로운 지연 렌더링과 조명 시스템을 통해 매우 현실감 넘치는 선수, 게임와 매치 데이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PlayStation 5에서 두 타이틀 모두 듀얼센스 컨트롤러에 대응, 게임 플레이 경험을 더 깊이 있게 만드는 새로운 햅틱 반응을 제공한다.

매든 NFL 21은 NFL의 Next Gen Stats의 선수 데이터를 추가해 가능한 차세대 선수의 움직임을 제공한다. 데이터는 필드에서 각 NFL 선수의 속도와 가속도를 캡처 후, Frostbite에 입력해 통계에 따라 원활한 애니메이션 선택을 유도한다. 결과적으로 이 게임은 현존하는 가장 현실적이고 유동적인 선수의 움직임을 특징으로 게임 플레이 경험의 현실성을 더욱 향상시켰다.

개편된 선수 콜링 시스템을 통해 상위 선수의 손에 공을 보다 쉽게 쥐여 주고 좋아하는 선수는 추후에 사용하도록 할 수도 있다. 또한 지연 조명 시스템은 모든 것을 더욱 선명하게 만들고, 선수의 신체를 비주얼적으로 향상시키며, 새로운 의상 애니메이션 기술이 추가돼 실루엣을 향상시키고, 선수가 움직일 때마다 주름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새로운 위치 기반 오디오가 NFL의 사운드를 생생하게 전달한다.

EA SPORTS의 EVP 겸 그룹 총괄 책임자인 캠 웨버는 “EA SPORTS의 모든 사람들은 차세대 매든 NFL 21과 FIFA 21의 힘을 선보이게 돼 기쁘다”라고 말하며, “차세대 기술 덕분에 우리는 매든 NFL 21에서 Next Gen Stats과 FIFA 21의 차세대 선수 움직임과 축구 물리학과 같은 스포츠 관련 기능을 통해 게임을 더욱 실감 나게 만들 수 있었다. 우리는 모두 스포츠 팬이며 모든 사람들이 이번 연도 Madden과 FIFA를 통해 다음 단계의 스포츠를 만끽하시길 바랍니다. 이것은 시작일 뿐이고 이 새로운 플랫폼에서 계속 이룰 혁신이 너무 기대된다.”라고 덧붙였다.

FIFA 21은 최정상급 축구 중계방송의 스타일과 분위기에서 영감을 받은 새로운 EA SPORTS 게임캠과 경기장 내 모든 영역을 향상시키는 지연 조명 시스템인 LiveLight 렌더링을 통해 플레이어에게 본능에 충실한 축구 경험의 몰입감을 제공한다. 또한 프리미어 리그, 라리가, 분데스리가를 비롯한 세계 최대 대회에서 독점적으로 따온 수천 개의 현실 구호는 게임에서 비교할 수 없는 궁극의 EA SPORTS만의 오디오 분위기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시각적으로 Frostbite의 힘으로 팬들은 새롭게 정의된 선수 신체와 일부 상위 선수에게 적용된 외부 요소에 따라 변화하는 머리카락을 확인할 수 있을 예정이다.

Xbox One 또는 PlayStation 4용 매든 NFL 21과 FIFA 21을 구매할 예정이거나, 이미 구매한 유저는 Madden 22와 FIFA 22가 출시될 때까지 Xbox S시리즈 X/S 또는 PlayStation 5 버전의 게임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플레이어는 매든 NFL 21의 Ultimate Team, The Yard, 두 가지 프랜차이즈 모드, 그리고 FIFA 21의 Ultimate Team과 VOLTA FOOTBALL의 모든 진척도와 콘텐츠를 이관할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