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선연수 기자] 산업통상자원부(이하 산업부)가 오늘 7일 '대학 소재·부품·장비 기술전략 자문단'을 공식 출범했다.

자문단에는 기술 분야별로 12개의 주요 소재·부품·장비(이하 소부장) 대학이 선정됐으며, 대학이 보유한 우수 기술과 인력을 활용해 핵심기술 R&D와 소부장 기업의 기술력 향상을 집중 지원할 예정이다.

 

자문단은 소부장 기반기술 분야에서 대학이 보유한 기술을 중심으로 기업과 공동 핵심기술 자립화를 위한 기술개발을 추진한다. 자문단의 우수인력이 기업현장을 직접 방문해 기술자문, 분석지원 등을 통해 소부장 기업의 당면한 현장애로 기술력 향상도 지원할 계획이다. 이에 정부는 3년간 총 813억 원의 예산을 투입한다.

오늘 출범식에 이어 대학 소부장 자문단에 선정된 12개 대학, 중소 기업중앙회,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이 참여하는 연대와 협력 공동 선언식도 온라인으로 열렸다.

주요 대학과 중소기업중앙회 간 연대와 협력으로 소부장 기업을 지원하는 기술지원 플랫폼을 구축한 사례로, 소부장 산학협력 생태계를 대표하는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산업부는 밝혔다. 이를 통해 소부장 기술애로가 있는 소부장 기업은 지역에 관계없이 중소기업중앙회를 통해 애로기술을 접수하고, 대학 소부장 자문단의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중소기업중앙회 김기문 회장은 "기업현장에서 기술적인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들이 적절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기업들의 애로를 적극 발굴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정양호 원장은 "대학의 지원을 통해 기업 현장의 애로가 해결될 수 있도록 기관간 협력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