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조명의 기자]

충청북도는 2021년도 축산 ICT 융복합 사업 추진을 위해 12월 7일부터 18일까지 예비신청을 접수한다고 밝혔다.

축산 ICT 융복합 사업은 축사 내·외부 환경(온·습도, 정전, 악취, 화재 등) 모니터링 장비를 비롯해 사료 자동급이기, 선별기, 자동포유기 등 자동·원격 제어 장비와 축사 모니터링, 경영관리를 위한 정보시스템 등의 설치를 지원하는 것이다.

2021년도 총사업비는 80억 원이며 신청 대상은 한우, 양돈, 양계(육계, 산란계, 종계), 낙농(젖소, 육우), 오리, 사슴, 곤충(갈색거저리유충, 흰점박이꽃무지유충, 누에), 벌 사육 농가이다.

농가당 15억 원 한도 내에서 지원하며 희망 농가는 시군 축산부서에 신청하면 된다.

사업대상자는 예비신청 후 전문 컨설팅 기관의 컨설팅을 받고 본사업 신청을 하면 서류심사 등을 통해 결정한다.

충북도는 축산농가의 생산비 절감과 최적 사양관리를 통한 생산성 향상으로 농가 소득 창출을 위해 2016년부터 현재까지 142호 268억 원을 지원했고, 2022년까지 250호를 목표로 추진 중이다.

충북도 관계관은 “축산 ICT 융복합 사업은 최적의 사육환경 조성으로 축산농가의 생산성 향상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며 “농가의 선호도가 높은 만큼 앞으로도 미래지향적이고 지속가능한 스마트 축산업 구현을 위해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