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텍(www.sarotech.com)은 대용량 스토리지 '사이버네토시리즈' 중 최대 32TB 용량을 지원하는 8베이 스토리지 '사이버네토 수퍼 레이드 시스템 C8-US3'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 제품은 3.5인치 SATA 4TB HDD 8대를 장착할 수 있어 최대 32TB 용량을 지원하는 대용량 스토리지로, 고해상도의 영상 편집, 사진, 출판 작업을 주로 하는 방송, 영화, 광고 분야의 영상전문가가 사용하기에 매우 적합하다. 

'사이버네토 C8-US3'는 eSATA와 USB3.0 인터페이스가 탑재되어 대용량 데이터를 빠르고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으며, 맥 USB 3.0도 원활하게 지원하여 맥과 윈도우 등 어떤 PC에서도 최적의 작업 환경을 제공한다.

새로텍은 자체 조사 결과, USB 3.0 연결시 최대 186MB/s, eSATA 연결 시 최대 250MB/s의 빠른 전송속도를 나타낸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다양한 하드웨어 레이드(0, 5, 10, 50)를 구현할 수 있으며, 제이마이크론(JMicron)사의 하드웨어 레이드 컨트롤러 JMB394를 탑재해 빠른 속도와 안정성은 물론, 레이드 환경을 편리하게 구성할 수 있다.

또한, 최근 대규모 개인정보 유출 사고로 인해 보안성이 높은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데, 이 제품은 보안을 위한 락 장치가 장착되어 데이터를 더욱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사이버네토 C8-US3'는 대용량 스토리지 제품 선택 시 중요한 고려사항으로 꼽히는 방열 기능이 매우 뛰어나다. 이 제품에는 내장된 온도 센서를 통해 내부 온도의 변화에 따라 작동하는 80mm 스마트 팬 2개가 장착되어 있다.

이 스마트 팬이 강제 대류를 형성하여 내부 공기를 원활하게 순환시켜 발열 효과가 매우 뛰어나다. 또한, 자동모드, 수동모드 및 내부 온도 변화에 따라 레벨 1부터 레벨 3까지 팬 속도를 조정할 수 있으며, 팬의 설치 및 제거가 용이해 언제든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다른 팬으로 바꿀 수 있다. 

아울러, 이 제품은 LED 디스플레이로 제품의 상태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으며, 핫스왑(Hot Swap) 기능을 지원해 하드 디스크 교체 시에도 전원을 끌 필요 없이 바로 새 하드 디스크로 교체할 수 있다.

PC 전원과 연동되어 PC 전원을 끄면 자동으로 HDD도 회전을 정지하고 전원을 켜면 다시 HDD가 작동하여 절전효과도 높다. 

새로텍 관계자는 "'사이버네토 C8-US3'는 출판, 디자인, 영상 편집 등 대용량 작업이 필요한 사용자들에게 매우 유용한 스토리지로, 빠른 전송속도와 효율적인 레이드 구성은 물론,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보안 기능까지 뛰어난 제품이다"라며 "새로텍은 최대 10베이까지 다양한 종류의 멀티-베이 스토리지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으며, 시장의 수요와 고객의 니즈에 따라 지속적으로 새로운 제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사이버네토 수퍼 레이드 시스템 C8-US3(CyberNetor Super RAID System C8-US3)'은 권장소비자가 660,000원(HDD 미포함)이며, 새로텍 쇼핑몰(shop.sarotech.com)과 온라인 쇼핑몰(지마켓, 옥션, 11번가, 인터파크 등)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