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조명의 기자]

교육부는 국립대학 양성평등 확산을 위한 성과와 우수 사례 공유를 위해, 12월 4일 ‘2020년 국립대학 양성평등 지원사업 성과 토론회’을 비대면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교육부는 국립대학 교원임용의 양성평등을 위해 지난 7월 14일에 열린 국무회의에서 심의·의결된 교육공무원임용령 일부개정령안을 통해, 비율이 적은 성별(여성 교원)이 2030년까지 25%에 도달하도록 연도별 목표 비율을 구체화한 바 있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국립대학 양성평등 업무 관계자, 대학 교원, 연구자 등 약 100명이 비대면으로 참석해, 2020년 양성평등 조치계획 추진 현황과 향후 계획 발표, 우수 사례 공유, 국립대학 양성평등 실태조사 발표, 종합 토론을 진행한다. 

또한 이번 토론회에서는 국립대학의 양성평등 추진 책무성을 높여 실효적으로 양성평등을 확산할 수 있도록, 38개 국립대학 양성평등 추진실적 평가 결과를 공표한다.
   
이를 통해  대학 교원임용의 양성평등 현황을 진단하고, 정책 시사점과 개선 방향을 탐색하는 뜻깊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문희 교육부 정책기획관은 “우리 사회의 지속 가능한 발전과 미래 가치 창출을 위해 대학은 양성평등한 문화를 선도하는 구심점이 돼야 한다”며 “이번 토론회를 통해  대학 교원임용에서의 양성평등을 실현하고 여성인재의 역할을 확대하기 위한 발전적인 대안을 찾는 뜻깊은 자리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