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방제일 기자] 무인 24시 스터디카페 전문 브랜드 르하임 스터디카페가 자사의 운영 노하우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본사 초청 특별 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본사 측은 이를 통해 업계 1위 브랜드의 자리를 공고히 할 수 있었던 차별화 된 운영 시스템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최근 코로나19의 3차 대유행 속 자영업자들과 창업 시장의 위축은 이에 맞는 시스템의 변화를 불러일으켜 왔다. 특히 프랜차이즈 산업의 경우 단순히 가맹점만이 소비자를 끌어올 수 있는 역량을 갖춰야 하는 것이 아닌, 브랜드가 시대에 맞춘 운영 노하우를 전달할 수 있어야 함이 더욱 중요해졌다.

가맹본부 측은 이 같은 노하우 전달을 위한 소통의 창구를 마련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본 창업설명회의 개최를 결정했다고 전하며 이번 설명회는 실제 운영되고 있는 매장에서 직접 운영체험을 통해 무인시스템을 이해하며 브랜드가 선보이는 지원책을 면밀히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이번 설명회는 ‘성공 창업 3대 팩트’를 캐치프레이즈로 진행될 예정이다. 최대지원과 최고매출을 비롯 최다지점으로 구성된 본 3대 팩트 시스템은 해당 브랜드의 차별화 된 운영 시스템을 통해 비롯됐다.

최대지원은 본사를 위한 마케팅이 아닌 오로지 가맹점주와 이용 고객을 위한 홍보 운영에 해당한다.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비롯한, 오픈 전 100명 고객확보를 위한 사전예약 마케팅, 년 1억 장학금 이벤트, 정기 워크샵 등의 시행과 오픈 전 체계적인 상권분석과 창업자들의 오픈 초기, 수월한 매장 운영을 돕고 있다. 
 
또한, 이 같은 지속적인 운영 지원을 통해 최고 매출 기록을 갱신하는 가맹점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다고 전하며 어려운 창업 시장에서 점주들이 목표했던 결과를 이룰 수 있도록 돕고 260개 가량의 최다지점 보유 등 그 확장세를 이어나갈 수 있었던 노하우에 자세히 전달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또한, 실제 운영되고 있는 가맹점의 운영 정책을 비롯, 고객들의 집중도를 높이기 위한 인테리어 및 공간 구성, 무인 시스템의 적용 등에 대한 차별화된 프로세스를 공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에 가맹본부는 관계자는 “최근 코엑스에서 열린 창업박람회에 참가하면서, 코로나19시대 비대면과 무인 시스템에 관한 예비 창업자들의 관심이 높았음을 더욱더 확인할 수 있었다. 하지만 우후죽순으로 생겨나는 무인 스터디카페 속에서 보다 체계적이고 분석적인 창업 노하우를 전달하기 위해서는 이번 설명회가 필요하다고 생각했다. 이번 본사 창업설명회를 통해 많은 분들이 차별화된 시스템을 경험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오는 12월 광교호수공원점과 전주중화산점 등을 비롯한 전국의 많은 지점이 오픈 중에 있으며 2021년 1월 또한 대전한남대점 등을 비롯한 다수의 가맹점이 철저한 방역관리 속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