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이혜진 기자] KT는 기업들의 디지털혁신(DX)을 지원할 클라우드 기반 ‘DX 플랫폼’을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DX 플랫폼은 기업이 디지털 혁신에 필요한 인공지능(AI), 빅데이터(BigData), 사물인터넷(IoT), 개발 환경(DevOps) 등 다양한 플랫폼을 클라우드로 제공하는 패키지 서비스다.

KT는 ▲AI 스튜디오 ▲데이터 레이크 ▲IoT메이커스 ▲컨테이너 & 데브옵스 스위트 서비스를 제공한다. 다양한 DX 서비스를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

AI 스튜디오는 기업에서 필요한 다양한 AI 서비스를 하나의 플랫폼에서 자유롭게 개발하고 운영할 수 있는 AI 전용 플랫폼이다. AI 스튜디오로 국내 AI 스피커 가입자 1위 기가지니의 핵심 기능과 AI 컨택센터 기능을 응용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로 이용할 수 있다.

데이터 레이크는 대량의 데이터를 저장하고 분석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KT 그룹의 빅데이터 플랫폼 전문회사인 KT 넥스알의 빅데이터 분석 엔진이 연계돼 대용량 데이터의 수집-분석-저장 과정을 시각화할 수 있고, 이를 웹에서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다. 

IoT메이커스는 다양한 기기에서 데이터를 수집하고 관리할 수 있는 IoT 플랫폼이다. KT는 협대역 사물인터넷(NB-IoT) 등 다양한 통신 방식과 디바이스 연결을 지원한다.

컨테이너 & 데브옵스 스위트는 마이크로서비스 설계(MicroService Architecture, MSA) 개발환경을 지원하는 플랫폼이다. MSA는 작은 서비스를 서로 결합해 전체 응용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방법이다. 

윤동식 KT Cloud/DX사업단장 전무는 “앞으로도 다양한 DX 솔루션과 플랫폼 서비스를  선보여 DX를 원하는 기업들의 ‘비즈니스 혁신 파트너’가 되겠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