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금융·투자·창업·기술경영·빅데이터·블록체인 과정 개설

[테크월드=김경한 기자] 서울과학종합대학원이 경영 각 분야에 AI를 적용한 AI+경영 MBA 프로그램의 통합 설명회를 12월 3일 서울 이대역 핀란드타워에서 개최한다.

김문수 서울과학종합대학원 부총장은 “‘AI가 빠진 경영학은 이제 영원한 아마추어로 남을 운명’이라고 선언한 조동성 서울대 명예교수의 경고처럼 문과 출신 비 개발자, 비즈니스맨들도 AI 머신러닝, 딥러닝을 얼마나 빠르게 공부하고 적용하느냐에 따라 미래 경쟁력이 갈릴 것”이라며 “이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2021년 3월 오픈을 목표로 6개 AI+경영 과정을 준비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참가자들을 위한 AI 특강과 머신러닝 데이터 분석 체험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서울과학종합대학원이 준비하고 있는 AI+경영 프로그램은 ▲AI+금융(디지털금융 MBA) ▲AI+투자(VC-PE MBA) ▲△AI+창업(헬싱키알토 + 창업대학원) ▲AI+기술경영(뉴욕주립대 + AI 딥러닝 MBA) ▲AI+빅데이터(AI 빅데이터 MBA) ▲AI+블록체인(ABC MBA)이 있다. 

서울과학종합대학원은 각 분야의 전, 현직 출신 전문가들을 주임 교수로 영입했다. ‘디지털금융 MBA’는 카이스트 출신 공학 전문가로 금융교육원, 한국외대 등에서 활약한 이병욱 교수, ‘VC-PE MBA’는 한국성장금융투자운용 기획실장으로 활동한 우재준 교수, ‘헬싱키알토+창업대학원’은 메커니즘엔젤투자조합 대표 파트너 김성민 교수, ‘뉴욕주립대+AI 딥러닝 MBA’는 타타대우상용차와 커민스코리아 대표를 역임한 김종식 교수, ‘AI 빅데이터 MBA’는 알파고의 이세돌 상대 승리를 홀로 예측해 화제를 모았던 김진호 교수가 주임교수를 맡는다. ABC MBA는 김문수 부총장이 직접 주임교수를 담당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