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코로나19 극복 ‘마스크 쓰GO’ 캠페인 전개
상태바
대구시, 코로나19 극복 ‘마스크 쓰GO’ 캠페인 전개
  • 조명의 기자
  • 승인 2020.11.26 1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크월드=조명의 기자]

대구광역시는 코로나19 극복과 마스크 방역 정착을 위한 시민참여 ‘마스크 쓰GO’ 캠페인을 매월 넷째 주 실시되는 ‘대구방역의 날’과 연계해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17일부터 전국적으로 200명 이상의 코로나19 확진자가 매일 지속해서 발생하는 엄중한 상황이 계속되고 있으며, 11월 24일부터는 수도권의 사회적 거리두기를 1.5단계에서 2단계로 격상하는 등 전국에서 직장, 학교, 가족, 지인 모임 등을 통해 일상생활 속에서의 집단감염 사례가 꾸준히 발생하고 있다.

대구 지역도 아직 거리두기 1단계를 유지하고 있지만 한 자릿수 확진자가 꾸준히 발생하고 있어 안심할 수 있는 상황은 아니다.

이에 대구시는 대구방역의 특징인 마스크 착용을 적극적으로 홍보해 겨울철 실내활동으로 인한 감염을 사전 예방하고자, 11월 25일 오후 2시 시민이 많이 모이는 동성로, 지하철 중앙로역, 주변 음식점, 상가를 중심으로 대구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회, 안전모니터봉사단 대구연합회와 함께 마스크 쓰GO 캠페인을 전개했다.

한편, 11월 13일부터 마스크 착용 의무화가 본격적으로 시행되고 있다. 

대구시는 시민들이 일상에서 마스크 착용 의무를 잘 지켜주고 있는 점을 감안해 계도 중심으로 지도 점검하고 있으며, 마스크 착용을 지속해서 거부하고 점검 공무원에게 폭언·폭행 등의 불가피한 경우에는 10만원 이하의 과태료를 부과할 예정이다.

남희철 대구시 안전정책관은 “수도권을 비롯해 전국에서 지속해서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고 인근 지역에서도 집단감염이 발생하는 등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는 상황”이라며 “‘먹고 마실 땐 말없이, 대화는 마스크 쓰GO’에 적극적인 동참과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