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세스 가시성 확보와 객관적인 평가 데이터 확보 기대

[테크월드=김경한 기자] 로지스팟이 풀무원샘물과 ‘로지스팟 운송사 관리 솔루션’ 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디지털 물류 운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풀무원샘물은 1986년 먹는샘물 사업을 선보인 이래, 2004년 글로벌 먹는샘물 회사인 네슬레 워터스와 합작해 국내 먹는 샘물 시장을 선도해 왔다. 

풀무원샘물은 다수의 운송사를 두고 매월 약 3000대의 화물차량을 이용하면서 화물운송을 진행하고 있었다. 많은 양의 화물 운송 업무를 전통적인 방식으로 진행하다 보니 업무방식에 대한 근본적인 변화의 필요성을 가지게 됐다.

이에 풀무원샘물은 운송사를 체계적이고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로지스팟 운송사 관리’ 솔루션과 함께 통합운송 관리 서비스를 도입하게 됐다. 로지스팟의 운송사 관리 솔루션은 다수의 운송사를 단일 플랫폼에서 관리할 수 있고, 한 곳에서 각기 다른 운송사에 배차 요청과 관리, 정산을 할 수 있으며, 다양한 기준의 통계를 이용해 운송사별 지표와 성과를 파악할 수 있다. 

이번 계약을 통해 풀무원 샘물은 기존의 화물 운송 업무와 운송사 관리를 쉽고 편리하게 디지털화 할 수 있게 된다. 화물차의 배차부터 운송완료까지 일일이 전화, 이메일을 통해 수시로 연락하면서 처리하던 업무를 디지털화하면서 화물 운송 프로세스에 대한 가시성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운송 정보를 엑셀에 하나씩 기록하면서 관리하던 것에서 디지털화를 통해 각 운송사별로 객관적인 데이터를 쉽고 편리하게 확보하면서 통합적으로 관리와 평가를 진행할 수 있게 된다.

더불어 데이터 기반의 운송 업무는 물류비를 예측하고 관리할 수 있으며, 운송 담당직원의 생산성 향상과 유기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물류 업무 전반의 효율화도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