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리포트] 코로나 19 전후, 디지털 광고의 지출 추이
상태바
[마켓리포트] 코로나 19 전후, 디지털 광고의 지출 추이
  • 김경한 기자
  • 승인 2020.11.24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크월드=김경한 기자] 코로나 19 사태 전후의 광고 지출은 2008년과 2009년의 국제금융위기 전후와 비슷한 양상을 보였다. 올 한해 글로벌 광고 지출 실적을 살펴보면, 코로나19 이후 검색 광고(-2%), 소셜미디어 광고(-7%), 배너 광고(-7%), 비디오 광고(-7%), 분류된 광고(-6%) 등 대부분의 광고가 하락할 것으로 예측된다. 

2020년 글로벌 광고 지출 예측치(출처: 스태티스타)
2020년 글로벌 광고 지출 예측치(단위: 백만 달러)(출처: 스태티스타)

코로나 19 이후, 사용자가 더 높은 비율로 소셜 미디어 광고에 참여함에도 불구하고 광고주들은 광고 지출을 철회했다. 페이스북의 CPM(1000회 광고를 노출시키는 데 사용된 비용)은 미국에서 50%나 떨어졌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