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선연수 기자] 마우저 일렉트로닉스(이하 마우저)가 르네사스 일렉트로닉스(이하 르네사스)의 RA6M4 32비트 마이크로컨트롤러(MCU)를 공급한다.

고효율 40nm 프로세스에 기반해 제작된 RA6M4는 액티브 모드에서 99μA/MHz의 높은 전력 효율을 제공한다. Arm 트러스트존(TrustZone) 기술이 탑재된 200MHz Arm Cortex-M33 코어를 비롯해 1MB 코드 플래시 메모리, 256KB SRAM, 정전식 터치 감지 장치를 갖추고 있다.

 

RA6M4는 여러 가속기가 있는 통합 보안 암호화 모듈, 전력 분석 저항, 위변조 감지를 포함해 뛰어난 보안 기능을 제공하도록 설계됐다. 르네사스의 FSP(플렉시블 소프트웨어 패키지)에서 지원되는 RA6M4는 고객이 레거시 코드를 재사용하고 이를 다른 Arm 파트너의 소프트웨어와 결합할 수 있도록 돕는다. FSP는 효율을 높이는 도구를 제공해 프로젝트의 개발 프로세스 속도를 끌어올린다.

이런 특성을 바탕으로 MCU RA6M4는 엣지·엔드포인트 사물 인터넷(IoT) 장치, 계량, HVAC, 강화된 구내 보안, 산업용 장비 등의 애플리케이션 개발 속도를 높여준다.

마우저는 엔지니어의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4개의 40핀 수형 헤더를 통한 기본 핀 액세스 ▲이더넷 연결 ▲64MB 외장 Octo-SPI 플래시 ▲32MB 외장 Quad-SPI 플래시를 통해 기본 핀 액세스를 제공하는 RA6M4 평가 키트도 함께 공급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