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 블루투스 5.0 인증 네트워크 프로세서 출시
상태바
ST, 블루투스 5.0 인증 네트워크 프로세서 출시
  • 선연수 기자
  • 승인 2020.11.24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크월드=선연수 기자]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가 블루투스 5.0 인증 네트워크 프로세서 '블루NRG-2N(BlueNRG-2N)'를 공개했다.

네트워크 코프로세서(Coprocessor) BlueNRG-2N은 호스트 컨트롤러와 바로 연결할 수 있도록 사전 프로그래밍된 상태로 제공돼 블루투스 커넥티비티를 지원한다.

 

BlueNRG-2N은 최신 블루투스 기능인 데이터 길이 확장(Data Length Extension) 지원을 포함해 무선(OTA, Over the Air) 펌웨어 업데이트 속도를 최대 2.5배까지 높이고, 애플리케이션 단에서 700kbit/s로 데이터 전송속도를 높여준다.

블루투스 LE 프라이버시 1.2(Privacy 1.2)를 지원해 호스트 프로세서 개입 없이도 수시로 어드레스를 변경하기 때문에, 시스템 전력소비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면서도 원치 않는 추적을 방지한다.

전송·수신 전류가 낮아 이전 세대 BlueNRG 제품보다 전력 소비가 낮으며, BLE 스택이 실행되는 셧다운 모드에서 소비하는 전류는 900nA에 불과하다. 뿐만 아니라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8dBm의 RF 출력 파워와 최대 96dB의 링크 버짓(Link Budget)을 갖춰 견고하고 안정적으로 무선 성능을 유지한다.

BlueNRG 제품군 중 전용 네트워크 코프로세서인 BlueNRG-2N은 현재 양산 중이며, ST의 산업용 제품 10년 공급보증 프로그램의 지원을 받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